와인/와인 시음기

[아르헨티나]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리는 - Trivento Gran Mar Chardonnay Torrontes 2016

까브드맹 2019. 2. 2. 12:00

Trivento Gran Mar Chardonnay Torrontes 2016

트리벤토 보데가스 이 비네도스(Trivento Bodegas y vinedos)의 그랑 마르 샤르도네 토론테스(Gran Mar Chardonnay Torrontes) 2016은 아르헨티나의 멘도사(Mendoza)주에서 재배한 샤르도네(Chardonnay)와 또론테스(Torrontés) 포도를 7:3으로 혼합해서 만든 화이트 와인입니다.

1. 와인 생산자와 와인 양조

트리벤토 보데가스 이 비네도스는 칠레 최대의 와인 회사 중 하나인 비냐 콘차 이 토로(Vina Concha y Toro)가 1996년에 아르헨티나 멘도사주에 세운 와이너리입니다. 칠레 와인 회사가 아르헨티나의 자연환경을 눈여겨보다가 투자를 통해 진출한 것이죠. 콘차 이 토로의 자본과 기술로 세워진 트리벤토는 아르헨티나 최고의 와인 생산지인 멘도사의 특성을 충실히 반영한 다양한 와인을 줄곧 생산했고, 수많은 국제 와인 경연대회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트리벤토 와인은 와인 평론가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란 마르 샤도네이 또론테스 2016의 그란 마르(Gram Mar)는 큰 바다를 뜻하는 스페인어입니다.

반응형

 

2. 와인의 맛과 향

연한 금색입니다. 풋풋한 풀 내음이 강하고 레몬과 사과 향이 약하게 나옵니다. 돌 냄새도 있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하며, 얇고 가벼운 구조는 짜임새가 나쁘지 않습니다. 드라이하며 산미는 평범합니다. 레몬 같은 시트러스 과일의 새콤한 풍미와 파란 사과 맛이 나오고, 잔디 같은 풍미와 채소의 씁쓸한 맛이 있습니다. 약하지만 미네랄 풍미도 느껴집니다. 가볍고 단순하며 물처럼 중성적인 맛은 가볍게 양념한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나중에는 푸른 사과 풍미가 두드러집니다. 마신 후에 레몬과 라임(Lime) 풍미가 조금 이어지지만, 별다른 느낌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루나 산미가 평범하고 맛과 향도 단조롭습니다. 그렇지만 생선구이, 해산물과 치즈 샐러드, 구운 채소, 굴, 동남아 음식, 새우와 조개찜 같은 해산물 요리, 냉채, 닭고기, 차가운 햄 등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012년 5월 11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