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프랑스] 고귀한 부패 속에서 탄생한 황금빛 액체 - Berry Bros & Rudd Sauternes 2008

까브드맹 2011. 1. 1. 10:59

베리 브로스 앤 러드 쏘테른 2008

1. 베리 브로스 앤 러드(Berry Bros & Rudd, BBR)

베리 브로스 앤 러드는 1698년에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와인과 증류주 판매 회사입니다. 회사 이름은 베리 형제와 러드 세 사람의 성(姓)을 딴 것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김씨 형제와 이씨 회사 정도 될까요? 창립 후 약 300년간 런던 세인트 제임스(St.James Street) 3번가의 본점에서 와인과 증류주를 판매한 유서 깊은 회사로 작은 커피 하우스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전 세계 여섯 곳에 사무실을 갖춘 국제적인 사업체입니다.

보르도(Bordeaux)와 부르고뉴(Bourgogne), 론 밸리(Rhone Valley), 이탈리아(Italia)의 최고급 와인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와인 선물(先物)인 엉 프리뫼르(en primeur)도 거래하고, 선별한 와인과 증류주를 자체 상표를 붙여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그 밖의 서비스로 와인 투자와 와인 보관, 와인 시음, 와인 행사, 와인 교육 등도 제공하죠. 취급하는 주류의 수준을 높게 유지하려고 BBR은 전 세계 어느 회사보다도 많은 여섯 명의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 MW)과 함께 일합니다.

BBR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글을 참조하세요.

반응형

 

2. 베리 브로스 앤 러드 쏘테른 2008

베리 브로스 앤 러드(BB&R)의 쏘테른(Sauternes) 와인은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과 쎄미용(Semillon)을 섞어서 만드는 AOC 등급의 스위트 와인입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잘 어우러져 쏘테른 와인의 풍미를 잘 표현합니다.

중간 농도의 맑은 금색으로 황홀한 느낌을 줍니다. 잘 피어난 노란 꽃과 달콤한 꿀, 메이플 시럽, 상큼한 오렌지 껍질과 레몬 껍질, 구수한 커피, 고소한 호두 향이 잔에서 계속 올라옵니다.

진하고 부드러우면서 묵직한 풀 바디 와인이지만, 마실 때의 느낌은 산뜻합니다. 굉장히 달며 산도는 중간 정도입니다. 맑지만 시럽처럼 진하며 단맛에 산뜻한 산미가 결합하여서 깔끔하고 질리지 않는 맛이 납니다. 톡 쏘는 느낌이 있고 향신료와 오크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하면서 구릿한 풍미에 위의 향들이 겹쳐집니다. 여운은 제법 무겁고 길게 이어집니다. 단맛과 신맛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다른 요소도 흠잡을 데 없습니다.

타르트 타탱(tarte tatin), 블루 치즈와 염소 치즈 등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한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영국] 작은 커피 하우스에서 시작하여 영국 왕실 보증업체까지 - 베리 브로스 앤 러드(Berry Bros &

1. 베리 브로스 앤 러드 베리 브로스 앤 러드(Berry Bros & Rudd, BBR)는 1698년에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와인과 증류주 판매 회사입니다. 회사 이름은 베리 형제와 러드 세 사람의 성(姓)을 딴 것입니다.

aligalsa.tistory.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