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10 - Miguel Torres Sauvignon Blanc Curico Santa Digna

까브드맹 2009. 7. 27. 09:48

(이미지 출처 : http://restauracjakwadrans.pl/?s=20)

● 가격 : 20,000 원(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국 : 칠레(Chile)

● 생산 지역 :  센트럴 밸리(Central Valley) 중 쿠리코 밸리(Curico Valley)

● 생산자 :  미구엘 토레스(Miguel Torres)

● 포도 품종 : 쇼비뇽 블랑(Sauvignon Blanc) 100%

● 알코올 도수 : 13.0 %

● 음용 온도 : 10~12℃

● 어울리는 음식 : 에피타이저로 식전에 마시면 좋습니다. 부드러운 소스로 맛을 낸 해산물 요리, 가벼운 여름 음식이나 과일에도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투명하고 맑은 색으로 열대 과일과 갓 자른 파란 사과의 강한 향이 나며 더불어 회향나무의 향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로마와 함께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이 나며 길게 이어지는 여운이 마무리에 즐거움을 준다. 

● 권종상님의 메모

"스페인의 와인생산자인 미구엘 토레스는 칠레의 잠재력을 일찌감치 깨달은 선각자중 하나. 이 와인은 향초와 라임, 꽃향기가 잘 어울린 좋은 와인으로 온순하면서도 풍부한 구조를 자랑하며 생생한 산도가 이를 뒷받침해준다."

※  미구엘 토레스 와인은 스페인의 와인 명가인 토레스 집안의 미구엘 토레스가 1979년에 칠레의 센트럴 밸리에 100헥타르의 땅을 사들여 와인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포도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칠레의 자연 환경에 오랜 시간 동안 쌓여온 토레스가의 와인 양조 노하우가 결합되어 매우 질 좋은 와인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회사에서 나온 와인들은 중저가 제품이나 고가 제품이나 모두 강추입니다. ^^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