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뉴질랜드] "거리의 신사" 러시안 잭을 기리며 - Foley Family Wines Russian Jack Sauvignon Blanc 2017

까브드맹 2019. 4. 17. 13:00

Foley Family Wines Russian Jack Sauvignon Blanc 2017

폴리 패밀리 와인스(Foley Family Wines)의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Russian Jack Sauvignon Blanc) 2017은 뉴질랜드 남섬의 말보로(Marlborough) 지역에서 재배한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 포도로 만든 화이트 와인입니다.

1. 와인 이름의 유래

평생 어깨 위에 거대한 자루를 짊어지고 다녔던 러시안 잭(1878-1968)은 "거리의 신사(gentleman of the road)"로 사랑받았습니다. 이 신비로운 남자는 늙어가면서 과일을 수확할 때마다 과수원에서 환영받았죠. 마을 사람들은 그를 존경했고, 그를 기억하려고 동상을 세웠답니다.

폴리 패밀리 와인스는 러시안 잭을 기념하며 두 종류의 포도로 와인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피노 누아, 다른 하나는 소비뇽 블랑입니다.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의 수상 경력은 화려합니다.

① 2018,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신대륙 화이트 와인 부문 대상 수상

② WSA 2018년 히트 예감 와인 시음회 TOP 10 선정

③ 2016 Decanter, Best Value Sauvignon Blanc 95포인트

④ IWC(국제 와인 챌린지) 2017 우수상

반응형

 

2. 와인의 맛과 향

연둣빛이 연하게 도는 레몬색으로 레몬과 파란 사과, 자몽, 구즈베리 향이 강하게 올라옵니다. 잡초를 잘랐을 때 나오는 톡 쏘는 풀 향과 허브 향 등 식물성 향이 과일 향과 조화를 이룹니다.

매끈하고 부드러우며 잘 짜인 구조감은 유리처럼 탄탄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하지만, 사과 같은 달콤한 풍미가 살짝 감돕니다. 새콤한 산미가 훌륭하고, 레몬과 파란 사과 풍미에 구즈베리 같은 녹색 과일 풍미가 맛있게 섞였습니다. 상쾌한 허브와 짭짤한 미네랄 풍미도 느껴집니다. 긴 여운에서는 푸른 과일과 싱그러운 풀 느낌이 남습니다.

드라이한 맛과 새콤한 산미가 균형을 이루고, 신맛 나는 과일과 허브 풍미가 함께 어울려 아주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은 각종 샐러드와 생선회, 생선 카르파치오, 동남아 음식, 깐소새우 같은 중국식 해산물 요리, 매콤한 멕시코 요리, 생선과 해물찜, 초밥 등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하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9년 4월 12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