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와인의 맛과 향
부르고뉴의 유명 네고시앙인 부샤 뻬레 에 피스가 부르고뉴(Bourgogne) 마꼬네(Mâconnais) 지역의 뿌이-퓌세(Pouilly-Fuissé) AOC에서 수확한 샤르도네(Chardonnay) 100%로 만드는 AOC 등급 와인입니다.
맑은 밀짚 색으로 농도는 중간 정도입니다. 오크와 감귤, 오렌지 기름, 그리고 뭔지 모르겠지만 독특한 향이 나옵니다. 미네랄 계열의 향인데 확실하게 뭐라고 콕 집어 말할 수 없네요. 이런 향들이 제법 풍성하게 올라옵니다.
깨끗하고 매끄러우면서 기름기가 느껴지는 질감은 살짝 묵직합니다. 달지 않고 드라이한 맛으로 부드러운 산미가 산뜻한 느낌을 주며 이어지는 변화를 통해서 제법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오크와 허브 같은 식물성 풍미가 주로 나타나는데, 부드럽고 조금 진한 느낌은 크림소스를 얹은 농어나 연어 스테이크와 함께 먹을 때 멋진 궁합을 이루죠. 아무런 양념 없이 간단하게 소금만 뿌려서 그릴에 구운 생선구이에도 잘 맞을 듯하고요. 또한 샐러드와 전채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깊이 있는 여운이 길고 묵직하게 이어지며, 산미와 알코올이 조화로운 균형을 이룹니다.
크림 소스를 얹은 농어 스테이크처럼 풍미가 진한 해산물 요리와 함께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2010년 11월 24일 시음했으며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 부샤 뻬레 에 피스
와인 생산자인 부샤 뻬레 에 피스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