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7 - Altos Las Hormigas Malbec

까브드맹 2009. 7. 22. 15:09

(이미지 출처 : http://lacajademarkson.wordpress.com/2009/06/09/hormigas/)

● 가격 : 48,4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 - 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국 : 아르헨티나(Argentina)

● 생산지역 : 멘도사(Mendoza)

● 생산자 : 알토스 라 호르미가스(Altos Las Hormigas)

● 포도품종 : 말벡(Malbec) 100%

● 알코올 : 14%

● 음용온도 : 16~18℃

● 참고사항 : WS 87점

● 어울리는 음식 : 바베큐, 그릴 육류요리, 치즈, 피자, 장어구이, 삼겹살 등과 잘 어울립니다. 한식과 중식에도 절 어울리는 편입니다. 대개 그 지역의 음식과 와인이 잘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감안해볼 때, 직화로 구운 육류 요리와 궁합을 잘 이룰 듯 합니다.

● 테이스팅 노트

유러피안 스타일의 뉴월드 와인입니다. 붉은 과일의 조직감과 숙성도 그리고 신선함이 조화롭게 발란스를 이루며, 음식과의 조화에 있어 감칠맛 있게 잘 어우러지는 와인입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프랑스 원산이나 이제는 아르헨티나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말벡의 교과서 같은 와인. 나무딸기의 일종인 보이젠베리와 자두 등의 과일맛이 좋다. 피니시에서는 다크 초컬릿과 토스트의 느낌이 든다. 알토스 라스 오르미가스는 지난 1977년 이태리에서 온 와인메이커들에 의해 세워졌다고."

※ 15일간의 발효 후에 50%는 아메리칸 오크 통에서 숙성시키고, 10%는 한 번 사용한 프렌치 오크 통에서 숙성시킨 후 블랜딩하여 만들어지는 와인입니다. 회사의 홈페이지는 여기를 누르세요.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