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5 - La Valentina, Montepulciano d'Abruzzo

까브드맹 2009. 7. 20. 13:37

(이미지 출처 : http://www.wine.com/V6/La-Valentina-Montepulciano-dAbruzzo-2004/wine/88490/detail.aspx)

● 가격 : 49,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라 발렌티나(La Valentina)

● 지역 : 이태리 아브루쪼(Abruzzo)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알코올 도수 : 13%

● 포도 품종 : 몬테풀치아노(Montepulciano) 100%

● 어울리는 음식 : 조류, 육류 고기, 파스타, 숙성된 치즈, 피자 등의 이탈리아 요리와 잘 맞고, 중국 요리 등에도 잘 맞습니다.

● 테이스팅 노트

바로 마실 수 있는 타입의 와인으로 잘 익은 붉은 과일 풍미가 좋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입안을 꽉 채우는 와인의 구조감과 향긋한 과일 맛은 이탈리아의 와인의 전통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또 한편으로는 현대적인 느낌도 줍니다.

● 참고사항 : WS 87점, RP 89점

● 권종상님의 메모

"라 발렌티나는 중부 이탈리아 아브루찌 지역에 얼마 남아 있지 않은 최상급 몬테풀치아노 와인을 만드는 와이너리 중 하나. 부드러우면서도 스파이시한 캐릭터, 여기에 후추의 힌트와 유칼립투스 잎의 느낌까지도 온다. 투스카니 지역의 유명 양조가인 루까 다또마가 이 와인을 만들었다."

※ 몬테풀치아노_Montepulciano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시에나 지방의 마을 이름이기도 하면서 포도 품종의 이름이기도 한데요, 여기서는 포도 품종을 말합니다. 지역은 아브루쪼 지역이죠. 그래서 와인 이름의 뜻이 '아브루쪼의 몬테풀치아노' 와인, 의역하면 '아부르쪼 마을에서 몬테풀치아노 포도로 만든 와인'이 됩니다. 국내에 들어와 있는 몬테풀치아노 와인은 대부분 우리나라 육류 요리나 중국 요리하고 궁합이 잘 맞는 편입니다. 피자와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입니다만, 도우가 얇고 토핑이 깔끔한 이탈리아식 피자하고 드시는 쪽이 좋습니다.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