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프랑스] 깊이 없는 메마른 맛, 싸지 않은 가격, 이름만 '프랑스 와인' - La Fleur Baron Medoc 2006

까브드맹 2010. 10. 16. 09:14

라 플레어 바론 메독 2006

1. 와인의 맛과 향

라 플레어 바론 메독 2006은 보르도(Bordeaux)의 바-메독(Bas-Medoc) 지역에서 재배한 메를로(Merlot)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으로 만든 AOC 등급 와인입니다.

아름답고 짙은 다크 레드색이며 주변부의 색은 밝은 기운을 띱니다. 체리와 자두 같은 붉은 과일 향이 풍부하게 흘러나오는데 무겁지 않고 가볍습니다. 매우 경쾌한 느낌. 오크 같은 나무 계열 향은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프랑스 와인답게 향만큼 좋은 편이군요.

가볍고 신선한 느낌이지만, 약간 떫은맛도 납니다. 드라이하고 산미가 강하며 묽고 가벼워서 고급 프랑스 와인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묵직하고 진한 맛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편하게 마실 수 있을지는 몰라도 깊고 진한 맛은 맛보기 힘듭니다. 잘 익은 과일 맛도 기대하기 힘들며 설익고 메마른 나무 느낌만 들 뿐이네요.

반응형

 

향에선 레드 체리 같은 과일 향이 느껴지나 맛에선 메마른 나무에 조금 남아있는 수액 같은 이미지만 떠오를 뿐입니다. 30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조금 부드러워지면서 떫은맛도 줄어들고 전체적으로 맛이 향상되지만, 역시 한계가 있습니다. 여운은 느껴지나 긴 편이 아니며 평범합니다.

비록 가볍고 평범한 와인이지만, 각 요소가 제멋대로 튀지 않고 나름대로 균형을 잡고 있습니다. 다만 질감과 맛, 여운의 품질이 미흡해서 아무리 균형을 이루어도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음식도 스테이크 같은 고급 요리보다 평범한 소고기구이와 먹는 것이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