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연대기

[술 연대기] 1881년 ~ 1890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6. 15. 19:51

글렌피딕 15년
(이미지 출처 : https://www.goodfon.com/miscellanea/wallpaper-viski-odnosolodovyy-15-years-2010.html)

● 1881년 ~ 1890년

1. 1881년

1881년 4월 김기수와 김홍집의 파견 이후 일본을 보고 배울 필요가 있다는 주장에 따라 일본에 조사 시찰단을 보냅니다.

1881년 11월 청나라의 근대식 무기 제조 및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 유학생을 파견했고 그들을 인솔하는 사신을 영선사라 불렀습니다.

영남 만인소 사건이 일어났고, 조선 정부는 《조선책략》의 영향을 받아 미국 등의 서구 열강들과 수교하려는 개방정책을 채택했습니다.

조선 최초의 신식 군대인 별기군이 창설되었습니다.

맥주(Beer) : 이 해에 하이네켄(Heineken)은 공학자 칼 린데(Carl von Linde)에게 얼음 생산과 냉각을 위한 설비 개발을 주문했습니다.

와인(Wine) : 샴페인의 유젠느 메르시에르(Eugène Mercier)가 만든 괴물 같은 오크통이 통 내부의 미비했던 모든 작업들을 마치고 정식으로 메르시에의 물품 목록에 오르게 된 것은 이 해 7월 7일입니다.

스카치위스키(Scotch Whisky) : 하비(Harvey) 가의 로버트(Robert)와 윌리엄 존 굴레이(William John Gourlay) 형제가 브룩라디(Bruichladdich)를 설립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게일어로 '강의 입구'라는 뜻인 부나하벤(Bunnahabhain)은 윌리엄 그린리스(Willam Greenlees)와 제임스 그린리스(James Greenlees) 형제가 설립했습니다.

아메리칸 위스키(Amarican Whiskey) : 이 해까지 벤자민 매팅글리(Benjamin Mattingly)와 토마스 무어(Thomas Moor) 두 사람이 함께 운영해 왔던 윌렛 앤 프랭크 증류소(Willett & Frenke Distillery)는 매팅글리가 지분을 투자자에게 매각하고 몇 년 후 토마스 무어가 완전히 인수하면서 상호를 변경하고 금주법으로 인해 강제로 문을 닫기 전까지 50년간 운영되었습니다.

반응형

 

2. 1882년

1882년 5월 조선이 서양과 맺은 최초의 근대적 조약인 《조미수호통상조약》이 체결되었습니다.

6월 별기군 창설 이후 별기군과의 차별 대우와 봉급 연체 등에 대한 불만이 쌓인 훈련도감 소속의 구식 군인들이 임오군란을 일으킵니다. 일으킨 사건.

《조청 상민 수륙 무역 장정》이 체결되었습니다.

찰스 다우와 에드워드 존스 등이 신문 출판사를 설립하고 월가의 투자관계자를 대상으로 《월 스트리트 저널》을 발간하여 성공했습니다.

올스파이스(Allspice) : 자메이카가 올스파이스 나무를 보호하기 위해 올스파이스 묘목의 수출을 엄격히 금지하는 법을 제정했습니다.

효모(Yeast) : 가을에 덴마크의 미생물학자 에밀 크리스트안 한센(Emil Christian Hansen)이 코흐의 실험실을 방문했습니다. 한센은 칼스버그 맥주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전통주(혼성주, 김천 과하주) : 주천인 '과하천'이 굴착되었습니다. 광서 8년 정월립석이란 비석문이 현존합니다.

전통주(증류식 소주, 전주 이강주) : 고종 때 한미 통상회담의 대표들이 마셨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맥주 : 배스(Bath) 브류어리의 선홍색 삼각형 마크는 화가 에두아르 마네(Edourad Manet)의 1882년 작 <폴리 베르제르의 술집>에 등장한 것으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그림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샴페인 두 병과 나란히 전면부에 그려진 배스 병에 시각적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로열 로흐나가(Royal Lochnagar)가 이 해에 파쿠하슨 베그(Farquharson Begg)에게 상속되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화이트 앤 맥케이(Whyte & Mackay)는 찰스 맥케이(Charles Mackay)와 제임스 화이트(James White)가 설립한 증류회사입니다. '스페셜 리저브(Special Reserve)'를 주 상품으로 발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배트 69(Vat 69)가 처음으로 병에 넣은 위스키를 발매하기 전에 전문가를 초청하여 백 여 개의 시제품을 맛보게 했습니다. 배트 69는 예순아홉 번째 통이란 뜻입니다.

캐나디안 위스키(Canadian Whisky) : 하이렘 위커가 캐나디안 클럽(Canadian Club) 증류소를 세웠습니다.

브랜디(Brandy) : 바사르마냑 지역의 유명한 메이커인 사마렝스 아르마냑(Samalens Armagnac)이 와인을 양조하다가 이때부터 증류를 시작하여 원주를 네고시앙에게 팔았습니다.

사케(酒. Sake) : 리하쿠 주조는 술의 신선이라는 당나라 시인 이백의 이름을 따서 이 해에 창업하였습니다. 주요 제품은 리하쿠 준마이 긴죠 초특선입니다.

 

 

3. 1883년

함경남도 원산에 민간이 세운 한국 최초의 근대적 사립 교육기관인 원산학사가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적 신문인 《한성순보》가 발간되었습니다.

이 해에 인천 제물포가 개항되면서 중국 노동자들이 건너와 일했는데, 산둥성 출신 요리사들이 중국 노동자들이 만들어 먹던 면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해서 요리한 것이 자장면의 시초입니다.

고종 20년에 영∙미∙독국에서 피아(beer)와 사피이덕사(Spirits)가, 불국에서 빈과주(cider)가, 포도아(영국 경유)에서 박덕(port)이 들어왔습니다.

청주(淸酒) : 1월에 일본인인 후쿠다가 윤승 박문이라는 이가 작명했다는 '향양'이라는 상품명을 앞세우고 부산에 최초의 청주 공장인 복전 양조장을 설립했습니다.

맥주 : 하이네켄이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도플로메 도뇌허(Doplome d’Honneur)>를 포함한 국제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좋은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와인 : 파스닙 와인은 가볍고 달콤하며 투명한 음료였지만, 이 해에 발간된 《카셀의 요리사전(cassell’s Dictionary of Cookery)》에선 "자가 제조 와인에 익숙한 사람들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 정도가 가장 호의적인 언급일 뿐입니다.

와인 : 샴페인의 유젠느 메르시에르(Eugène Mercier)가 자신이 꿈꿔온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주변의 세 군데 포도밭에서 수확한 60,000리터의 포도즙을 자신이 제작한 거대한 오크통에서 처음 배합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냄새에 둘러싸인 부나하벤 증류소가 이 해에 증류를 시작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덴마크 왕과 러시아 황제를 초대하여 유니언 캐슬 증기선에서 주최한 선상 파티에서 하이랜드 파크(Highland Park) '최상의 몰트 위스키'라는 찬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작은 항구'란 뜻의 오반(Oban)은 83년과 84년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이 해에 소유주가 월터 히긴(Walter Higgin)으로 바뀌면서 재건축에 들어가게 됩니다.

재패니즈 위스키(Japanese Whisky) : 로쿠메이칸에서 저녁 연회와 무도회가 빈번하게 열렸습니다. 이 무렵 모조 위스키가 인기를 얻게 됩니다.

 

 

4. 1884년

우편 사무를 관장하기 위한 관서인 우정국이 설치되었습니다. 그러나 12월 4일 우정국 개설 축하연을 틈타 김옥균과 서재필, 서광범, 홍영식 등의 급진 개화파가 조선의 자주독립과 근대화를 목표로 정변을 일으켰습니다.

고종 21년에 로국(아국)에서 사피이덕사(Spirits)가 들어왔습니다.

청주(淸酒) : 부산에서 일본 청주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맥주 : 1884년 출간된 《사업으로 일궈 낸 부(Fortunes Made In Business)》라는 책에는 배스(Bath) 맥주의 세계적인 위상을 알 수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와인 : 보르도(Bordeaux) 지역은 이 해부터 자신들만의 와인 등급 체계를 갖췄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제임스 부캐넌이 독립해서 자신의 명의로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를 세웠습니다. 처음에는 통으로, 다음에는 병으로 판매하여 위스키 업계에서 지위를 확보하였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카듀의 엘리자베스(Elizabeth)는 1872년 이후 매년 위스키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량을 충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단지 짧은 리스로는 증류소를 확장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엘리자베스는 4 에이커의 땅을 사들이고 같은 물을 공급받는 증류소인 뉴 카듀(New Cardow)를 건설했습니다. 증류 용량이 3배로 늘면서 사업은 급성장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토마스 맥켄지(Thomas Mackenzie)는 달유인(Dailuaine) 증류소를 현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5년 후 달유인 증류소는 하이랜드에서 생산량이 가장 큰 증류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듀어스(Dewar's)는 토미 듀어(Tommy Dewar)가 사업에 참여한 이후 런던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빠르게 브랜드를 확장했고,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글렌리벳(Glenlivet)은 타 증류업자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글렌리벳이란 이름 앞에 '단 하나의'라는 뜻으로 정관사 'The'를 붙였고, 법원으로부터 상표 등록 인증을 받게 됩니다.

스카치위스키 : 티처스(Teacher’s)가 독자적인 상표로 위스키를 병에 담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의 상표명이 유명한 '하이랜드 크림(Highland Cream)'이었고, 이 제품은 잘 팔려서 회사의 기반을 튼튼하게 하는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티쳐스의 창시자인 윌리엄 티쳐스는 처음에는 위스키를 오크통째로 판매하였습니다.

테킬라(Tequila) : 멕시코 중앙 철도가 완공되면서 예전에는 접근하지 못했던 지역까지 기차를 타고 테킬라가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리큐르(Liqueur) : 앙고스투라 비터스(Angostura Bitters)의 소송은 미국에서도 계속되었습니다. 이 해에 지거트 형제와 C. W. 애벗 주식회사(C. W. Abbott) 사이에 거의 비슷한 이유로 일련의 법적 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5. 1885년

영국의 동양 함대가 러시아의 남하를 견제하기 위해 거문도(전남 여수시)를 불법 점거한 거문도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조선에 최초의 근대식 병원인 광혜원(제중원)이 설립되었습니다. 8월에 미국 감리교 목사 아펜젤러가 서울에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 중등 교육기관인 배재학당을 설립했습니다. 이승만, 주시경, 김소월 등이 배재학당 출신입니다.

와인 : 샤토 도작(Château Dauzac)은 포도나무 해충 살충제를 만드는데 공헌한 두 과학자가 머물던 곳이기도 합니다.

아이리쉬 위스키(Irish Whiskey) : 부쉬밀스(Bushmills) 증류소가 화재로 소실되면서 시설을 새로 정비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이 해에 카듀(Cardhu) 증류소가 새로운 땅에서 재건되었지만, 헬렌 커밍 (Helen Cumming)의 며느리인 엘리자베스 커밍(Elizabeth Cumming)이 운영하는 커밍즈(Cummings)의 손에 계속 머물러 있었습니다. 오래된 증류소 건물의 증류기는 글렌피딕(Glenfiddich) 증류소를 세운 윌리엄 그랜트(William Grant)에게 팔렸습니다. 새로운 건물과 스틸은 카듀가 이전에 생산했던 위스키의 3배를 생산할 수 있음을 뜻했습니다. 이러한 높은 생산 수준 덕분에 조니 워커(Johnnie Walker)선즈(Sons)는 카듀의 생산량을 상당 부분 사들이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글렌 스페이(Glen Spey)는 제임스 스튜어트가 다시 설립하여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오크니 제도의 메인랜드에서 맥팔레인(Macfarlane)과 타운센드(Townsend)가 스카파(Scapa) 증류소를 창업했습니다. 밸런타인의 메인 키 몰트를 생산하게 됩니다.

6. 1886년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적 관립학교인 육영공원이 설립되었습니다. 이화학당이 설립되었습니다.

코카콜라(Coca-Cola) : 5월 8일 미국 조지아주의 애틀랜타에 있는 한 약국에서 전에 없던 독특한 맛의 음료가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음료의 재료는 남미에서 나는 코카 잎과 아프리카에서 나는 콜라 열매였습니다. 여기에 시럽 등을 혼합한 일종의 두뇌 강장제로 이름은 '코카 와인'이었습니다. 만든 이는 약제사인 존 S. 펨버튼으로 이것이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인 코카콜라의 시작입니다. 존 펨버튼은 두통과 위장병 해소를 목적으로 이것저것 약재를 조합하다가 시럽을 만들게 되었고, 탄산수에 이 시럽을 섞어 약국에서 팔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사업가인 '아사 캔들러'가 콜라를 전 세계로 대중화시켰습니다.

맥주 : 제레드 하이네켄은 더 맛있는 맥주를 만들기 위한 연구 끝에 맥주 맛을 좌우하는 것은 효모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는 루이 파스퇴르의 제자인 하토크 엘리언(Hartog Elion)을 영입하여 에이-이스트(A-yeast)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에이-이스트를 통해 하이네켄(Heineken)은 특유의 쌉싸래한 맛을 낼 수 있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블레어 아솔(Blair Athol)이 저장고를 1,500갤런으로 늘렸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카듀 증류소를 경영하는 엘리자베스의 아들 존 플릿 우드 커밍(John Fleetwood Cumming)이 로프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10년 동안 계속 붐을 일으켰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이 해 여름에 윌리엄 그랜트(William Grant)는 자신이 평생 간직해 온 꿈을 7명의 아들과 2명의 딸과 함께 이루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들은 직접 돌을 하나하나씩 맨손으로 옮기면서 정성껏 증류소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윌리엄 그랜트는 카듀 증류소에서 중고 장비들을 120파운드에 구매해서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수도라고 부를 수 있는 더프타운(Dufftown) 지역에 세운 글렌피딕 증류소에 설치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헤지스 앤 버틀러(Hedges & Butler)가 스페인 왕실용으로 납품되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알렉산더는 런던에 사무실을 낸 뒤 두 마리의 나귀가 끄는 마차를 특별 제작하여 그것을 타고 시내를 돌아다녔습니다. 이를 계기로 조니 워커는 런던의 위스키 시장에서 명성을 날리게 되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킹 오브 스카치(King of Scots)는 이 해에 더글라스 랭사가 만든 위스키입니다. 더글라스 랭사가 제2차 세계 대전 후 창업 했을 때 오랜 역사를 가진 이 브랜드의 사용권을 손에 넣었습니다.

아메리칸 위스키 : 조지아 주의 애틀랜타 출신인 폴 존슨이 포어 로제스(Four roses)의 창업 후 켄터키 주 루이빌로 이사하였습니다.

보드카(Vodka) : 러시아 황제 알렉산더 3세가 스미르노프(Smirnoff) 황실 단독 납품 보드카로 지정했습니다.

 

 

7. 1887년

네일(nail) : 손과 손톱에 대한 관리와 치장을 가리켜 매니큐어라 했습니다.

자두(Plum) : 미국에서 재배되는 자두는 거의 전부가 이 해에 버뱅크가 일본에서 수입한 어린나무를 이종 교배해서 만든 것입니다.

고종 24년에 불국에서 피아, 빈과주, 사피이덕사가 들어왔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크레건모어(Cragganmore)의 첫 번째 '위스키 스페셜'이 애버딘(Aberdeen)을 위해 발린달로크(Ballindalloch) 역을 출발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네더밀 위스키를 생산하던 에든버러(Edinburgh) 증류소가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12월 25일, 1년여의 공사 끝에 글렌피딕 증류소가 완공되었습니다. 그랜트는 이 증류소의 이름을 '글렌피딕'으로 지었습니다. 글렌피딕은 게일어 (스코틀랜드에서 사용되는 언어)로 '사슴이 있는 계곡'을 뜻합니다. 피딕 강 계곡에 증류소가 있었기에 글렌피딕이라 이름 지은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때 첫 증류를 시작하여 위스키를 생산했지만, 초창기엔 낮은 인지도 때문인지 위스키를 주문하는 이들이 없었습니다.

조시아 아날(Josiah Arnall)과 하워드 애슐리(Howard Ashley)가 자동 병 생산 설비를 발명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글렌리벳(Glenlivet)이 증류기를 만들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그랜트(Grant’s)가 시판을 시작하였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이 해에 라가블린(Lagavulin) 증류소를 방문한 《The Whisky Distilleries of the United Kingdom(영국의 위스키 증류) 》의 저자인 알프레드 보나르드(Alfred Barnard)는 라가블린 8년에 대해 ‘Exceptionally Fine'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아메리칸 위스키 : 제임스 E. 페퍼(Jemes E. Pepper)의 제임스(James)는 페퍼 위스키(Pepper Whiskey)를 페퍼(Pepper) 가문의 3대에 걸친 100년 이상된 방식으로 만들어진 전통적인 위스키로 광고하면서 미국에서 생산된 가장 순수한 최고의 브랜드를 지향하였습니다.

 

 

8. 1888년

독일 빌헬름 2세가 즉위했습니다. 그는 산업자본 세력에 못 이겨 세계 정책이라는 대외팽창을 추진합니다.

코카콜라(Coca-Cola) : 펨버튼은 이 해에 사망합니다.

칵테일(Cocktail) : 라모스 진 피즈(Ramos Gin Fizz) 칵테일은 1888년경 뉴올리언스의 바텐더인 헨리 라모스(Henry Ramos)가 개발해 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퀴(wheel) : 실용적인 공기 주입 고무 타이어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럼(Rum) : 브루갈(Brugal)은 이 해에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설립되어 탄생한 프리미엄 럼입니다.

보드카(Vodka) : 핀란디아(Finlandia)가 이 해에 핀란드에서 만들어졌습니다.

9. 1889년

조선 말기 식량난 해소를 위해 식량 수출을 금지한 방곡령이 내려졌습니다.

이 해에 나폴리를 방문한 사보이아 왕가의 움베르토 왕과 마르게리타 왕비는 이탈리아 요리를 맛보고 싶어 했습니다.

맥주 : 파리 국제 박람회에서 하이네켄은 최고의 맥주에 주어지는 '디플로메 데 그랑 프리(Diplôme de GRAND PRIX)'를 수상합니다. 하이네켄은 이러한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수상 이력을 로고 라벨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와인 : 유진 메르시에가 만든 오크통은 메르시에가 생각한 대로 이 해에 열린 파리 만국박람회에 선보이기 위해 에페르네를 빠져나가 파리까지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오크통이 지나가는 길에는 구경꾼들이 장사진을 이루었고, 사무실과 공장에서는 일손을 멈출 정도였다고 합니다.

와인 : 모엣 & 샹동(Moët & Chandon)의 경영자였던 라울 샹동 드 브리아이유(Raoul Chandon de Briailles)는 이 해에 샴페인을 위한 최초의 포도 재배학 연구 실험실과 학교인 포트 샤브롤(Fort Chabrol)을 설립하여 필록세라를 뿌리 뽑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파고다(Pagoda)라고 불리는 지붕은 연기와 열기가 빠져나가는 일종의 굴뚝으로 맥아를 건조할 때 유용한 구조물입니다. 이 형태는 찰스 크리 도이그(Charles Chree Doig)가 만들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달유인의 증류기는 건축가인 찰스 크리 도이그의 파고다 지붕이 장착된 최초의 증류기가 됩니다.

스카치위스키 : 조지 그랜트가 사망하자 그의 미망인이 글렌퍼클래스(Glenfarclas)를 운영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스트라스아이라(Strathisla)가 다시 밀톤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메리칸 위스키 : 포어 로제스가 상표로 등록되었습니다.

테킬라 : 멕시코 할리스코 주에 등록된 테킬라 공장의 수가 39개에 달했습니다. 그중 18개가 테킬라 마을에 몰려 있고 21개는 그 외의 지역에 있었습니다.

리큐르 : 지거트 사가 영화 잡지에 게재했던 광고에서 앙고스투라 비터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10. 1890년대

1890년대의 러시아에서 도시 공장 건설 붐이 일어나 공업 생산량이 비약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음주에 반대하는 가장 파란만장하고 전투적인 사람 중 하나가 모니커 캐리 네이션입니다. 그녀는 맥주에 거친 말을 마구 퍼부었습니다. 스스로를 "술집 파괴자" 라 선언하고 1890년대 캔자스에서 닥치는 대로 부수는 것으로 악명을 떨쳤습니다.

사이다(Cider) : 프랑스 정부의 추산에 따르면 사이다 생산업계의 종사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보어전쟁이 시작되면서 위스키 소비가 줄어들고 경기가 극도로 악화되었습니다.

1890년대는 33개의 새로운 증류기가 건설되었고, 21개가 스페이사이드(Speyside)에 위치하여 증류기 개발에 실질적인 호황기를 나타냈습니다.

테킬라 : 아가베 테킬라나라는 이름을 붙인 사람이 1890년대에 멕시코를 방문했던 독일의 식물학자 프란츠 베버(Franz Weber)라는 이야기를 접해봤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식물학 문헌에 실려 있는 내용은 다릅니다.

칵테일 : 김렛(Gimlet)은 해군 의사였던 김렛 경이 장교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도수 높은 진을 스트레이트로 많이 마시지 않게 하기 위해 항해 중 비타민 공급용인 라임 주스를 섞어 마시게 한 것에서 유래한다고 합니다.

칵테일 : 브랜디 대신 호밀 위스키로 만든 사제락(Sazerac) 칵테일을 병에 담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11. 1890년

스카치위스키 : 스코틀랜드의 리스(Leith) 지역에서 가장 잘 나가던 블렌디드 위스키 회사인 패티슨((Pattison’s)의 파산으로 이 회사와 관계를 맺고 있는 거의 모든 증류소와 위스키 회사들이 금융위기를 맞았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아버펠디 증류소가 설립되었습니다. 이 증류소에서 생산된 원액을 블렌딩 한 덕분에 듀어스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강철왕'으로 유명한 앤드류 카네기가 당시 미국 대통령인 벤자민 헤리슨에게 선물로 주려고 듀어스를 주문한 이후 듀어스는 현재까지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헤이그 가문은 '헤이그스'란 이름으로 블렌디드 위스키를 출시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수석 파트너로 성공한 피터 J. 맥키(Peter J. Mackie)는 라가불린이 가문 이름이 될 것이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맥키(Mackie)는 "불안한 피터(Restless Peter)"로 동료와 직원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었으며, "불가능은 없다(Nothing is Impossible)."라는 맥락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맥키 앤 컴퍼니(Mackie & Co.)로 회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 스트라스밀(Strathmill)이 위스키 증류소로 다시 세워졌습니다.

캐나디안 위스키 : 워커 사에서 만든 '클럽 위스키'에 '캐나디안'이라는 말을 붙이는 것이 의무화되면서 '캐나디안 클럽(Canadian Club)'이라는 이름이 탄생하였습니다.

리큐르 : 7월 29일 압생트(Absinthe)에 중독되어 정신착란 증세까지 보이던 빈센트 판 고흐가 총으로 자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