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생산 지역 : 미국 > 오레곤(Oregon)

● 품종 : 피노 누아(Pinot Noir) 100%

●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 스테이크, 조금 달콤한 소스를 얹은 소고기 요리, 불고기, 양념 갈비, 토마토 소스 파스타와 볼로네제 파스타 등.

왕좌의 게임 피노 누아(Game of Thrones Pinot Noir) 2016은 조지 R.R. 마틴이 쓴 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 1부 "왕좌의 게임"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와인입니다. 미국산 피노 누아 와인 최초로 로버트 파커 100점을 받은 소노마(Sonoma)의 컬트 와인 윌리엄 셀럼(Williams Selyem)의 수석 와인메이커인 밥 카브럴(Bob Cabral)이 만든 와인으로 와인 인슈에지스트(Wine Enthusiast) 85점을 받았죠.

중간 농도의 루비색이며 테두리엔 가넷 빛이 돕니다. 딸기와 레드 체리, 딸기 사탕 같은 붉은 과일 향이 나오고 풋풋한 허브 향도 있습니다. 향신료 향도 약하게 풍깁니다.

질감은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구조는 크진 않아도 잘 짜였습니다. 감동은 없어도 알찬 느낌. 단맛이 살짝 나오고 산미는 귀엽고 맛있습니다. 잘 익은 딸기와 레드 체리, 붉은 베리류 과일의 풍미가 있죠. 기운은 조용하고 침착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말린 과일 풍미와 함께 조금씩 동물적인 느낌이 나타납니다. 산미도 슬슬 강해지고 건포도와 말린 크랜베리 느낌도 나옵니다. 여운은 조용하면서 길고, 딸기와 허브 풍미가 이어집니다.

얌전한 산미와 부드러운 탄닌, 14.4%나 되지만 두드러지지 않는 알코올이 균형을 이뤄서 얌전하면서 다양한 풍미와 조화를 이룹니다. 누구나 맛있게 느낄 만한 맛이죠.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하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8년 12월 30일 시음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