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생산 지역 : 미국 > 캘리포니아(California) > 센트럴 코스트(Central Coast)

● 품종 : 샤도네이(Charonnay) 90%, 리슬링(Riesling) 10%

● 어울리는 음식 : 크림 소스를 사용한 생선 스테이크, 시트러스 소스를 사용한 가금류 요리, 크림 소스 파스타 등.

왕좌의 게임 샤도네이(Game of Thrones Chardonnay) 2016은 조지 R.R. 마틴이 쓴 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 1부 "왕좌의 게임"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와인입니다. 미국산 피노 누아 와인 최초로 로버트 파커 100점을 받은 소노마(Sonoma)의 컬트 와인 윌리엄 셀럼(Williams Selyem)의 수석 와인메이커인 밥 카브럴(Bob Cabral)이 만든 와인으로 와인 인슈에지스트(Wine Enthusiast) 87점을 받았죠.

진한 레몬색입니다. 레몬과 자몽 같은 시트러스 과일 향과 오렌지 껍질 향이 퍼지며 허브 향도 있습니다. 오크 같은 나무 향과 견과류와 버터의 고소한 향, 향신료의 우아하고 향긋한 향이 함께 나옵니다.

부드럽고 탄탄하며 잘 짜인 구조가 훌륭합니다. 기분 좋은 기름기도 느껴지죠. 짜릿한 산미와 함께 사과와 레몬을 섞은 듯한 맛이 납니다. 복숭아 같은 핵과(核果)와 망고 같은 열대 과일 풍미도 있고요. 오크 풍미가 은은하고 흰 꽃 느낌도 나옵니다. 풋풋한 허브와 고소한 견과류 느낌이 함께 합니다. 기운이 넘치지만, 너무 강하지 않고 활력적입니다. 여운은 길고 향긋한 나무와 향신료, 견과류 느낌이 진하게 남습니다.

매력적인 산미와 기름기가 도는 묵직한 무게, 13.5%의 알코올이 균형을 이루고, 시간에 따라 계속 변하는 각종 풍미가 조화를 이룹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하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8년 12월 30일 시음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