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www.chefsxp.com/wineconnection.php?sort=dprice)
● 가격 : 25,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가브리엘 메프르(Gabriel Meffre)
● 지역 : 프랑스 > 남부 론(Southern Rhone) > 꼬뜨 뒤 론(Cotes du Rhone)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포도 품종 : 그르나슈(Grenache) 60%, 시라/쉬라즈(Syrah/Shiraz) 30%, 기타 10%
● 어울리는 음식 : 스테이크류, 돼지고기 볶음, 강한 치즈류 등과 함께 하면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짙은 보랏빛을 띤 레드 와인으로 허브와 검은 후추의 향을 갖고 있습니다. 스파이시하고 붉은 과일의 향미가 꽉 짜인 풀 바디 와인입니다.
● 참고사항 : 2004년까지 주요 빈티지 점수 (WS : 와인 스펙테이터, RP : 로버트 파커)
2004 WS 88
2003 WS 85, RP 87
2002 WS 77
2001 WS 85
● 권종상님의 메모
"붉은 자두와 큐런트의 맛이 나고 담배와 미네랄 느낌이 그 뒤를 따른다. 피니시는 부드럽고 절도있는 구조를 갖췄다. 묵히지 말고 바로 마시는 게 좋을 듯."
※ 라 샤스 뒤 빠쁘(La Chasse du Pape)의 이름은 14세기 동안 아비뇽에 거처한 교황의 위대한 성 유물에서 유래한다고 합니다. 병목과 라벨 위에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Solis Terraeque Vinum Fructus'라는 뜻으로 '와인, 태양과 지구의 열매'란 뜻이랍니다. 와인에 대해 함축적으로 잘 표현한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사람의 정성이 들어간다면 딱 '天地人'이네요.
※ 자료 출처 : 와인파인더,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