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7인 7색 (2013)

[7인 7색] 달콤한 과자와 사탕 향의 황금빛 와인 - 더 타파스 와인 컬렉션 모스카토

까브드맹 2014. 1. 15. 06:00

모스카토(Moscato), 혹은 머스캇이라고도 부르는 뮈스카(Muscat)는 세계 곳곳에서 재배하는 비슷한 품종의 와인 양조용 포도들을 통틀어서 부르는 명칭입니다. 그래서 뮈스카로 분류되는 포도는 연한 녹색부터 거의 검은색까지 무척 다양하죠. 테이블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하지만, 뮈스카는 스위트 와인과 알코올 도수 높은 강화 와인의 재료로도 쓰입니다. 호주의 루더글렌(Rutherglen)은 뮈스카로 만드는 대표적인 스위트 포티파이드 와인이죠.

더 타파스 와인 컬렉션 모스카토(The Tapas Wine Collection Moscato)는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에서 재배한 뮈스카 포도로 만드는 달콤한 약발포성 와인입니다. 연유와 버터가 들어간 과자와 사탕이 떠오르는 향에 무르익은 사과와 노란 열대 과일 향이 나며, 단맛에 적당한 산도가 어우러져 많이 마셔도 질리지 않습니다. 입에서 잔잔하게 터지는 탄산은 청량감을 더해주고 알코올 도수가 5% 밖에 되지 않아 가볍게 마시기에 좋죠. 와인 레이블에는 바닷가재 요리와 잘 어울린다고 나왔고, 매콤한 카레나 양념치킨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케이크와 과자, 과일 등의 디저트에 곁들여도 좋고요.

날씨가 선선하니 소풍 가기 좋은 날씨로군요. 이것저것 맛있는 음식을 바리바리 싸들고 더 타파스 와인 컬렉션 모스카토도 한 병 챙겨서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2013년 10월 9일 작성되어 와인비전에 수록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