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생활 속 소소한 이야기

티스토리 2012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까브드맹 2012. 11. 28. 06:00

제 블로그가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Tistory 우수블로그"에 뽑혔습니다. 티스토리측에서 선정한 총 200개의 블로그 중 와인 관련 분야로는 유일한 우수블로그가 제 블로그였습니다.

사실 지난 11월 한 달 동안 개인적으로 바쁜 일이 많아 포스팅을 성실하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2012년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리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블로그를 뽑아주신데 대해 티스토리 측에 감사드립니다.

이 모든 영광은 제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주신 방문객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방문객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군요. 내년에도 열심히 포스팅해서 우리나라 와인 문화의 발전에 노력하고, 소비자들이 와인을 고를 때 약간의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제 블로그를 제외하곤 와인 분야에서 우수블로그를 찾아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한 때 대한민국 주류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와인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게 된 것 같아 안타깝군요. 그리고 다른 주류의 경우에도 맥주만 살찐돼지의 맥주광장Beer2DAY 2개 블로그가 우수블로그로 뽑혔을 뿐, 나머지 주종은 전무했습니다. 

맥주 분야의 우수 블로그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주류 전문 블로그가 많이 생겨 우리나라에 올바른 주류 문화와 술과 함께 하는 식도락 문화를 널리 퍼트렸으면 좋겠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군요. 내년에는 와인이나 맥주 뿐만 아니라 막걸리나 전통주, 증류주 쪽에서도 우수 블로그가 많이 나오길 고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