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1 - Columbia Crest, Grand Estates Merlot

까브드맹 2009. 7. 17. 07:59

(이미지 출처 : http://www.mcnees.org/winesite/labels/label_library_pages/label_library_nw_a-k.htm)

● 가격 : 37,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국 : 미국(U.S.A) 

● 생산지역 : Washington Columbia Valley

● 생산자 : 콜럼비아 크레스트(Columbia Crest Winery)

● 포도품종 : Merlot 98%, Cabernet Sauvignon 1%, Cabernet Franc 1%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C

● 참고사항 : WS 88점, WE 88점

● 어울리는 음식 : 양갈비, 미트볼, 스파게티, 치즈, 살라미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루비빛의 맑은 색상에 처음에 라스베리, 블루베리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이어서 코코넛, 모카, 바닐라를 연상케 하는 숙성된 향과 맛을 보여줍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탄닌이 와인에 편안한 질감을 제공하며 16개월간 오크통에서 숙성된 와인입니다.

● 추가 설명 

그랜드 이스테이트 메를로는 워싱턴주 콜럼비아 밸리의 포도밭에서 선별 수확한 품질 좋은 포도만을 사용하여 양조한 와인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해가 지날수록 숙성되어 맛이 발전하는 능력도 뛰어나 장기보관이 가능한 와인으로 각광 받고 있답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지금 그러잖아도 마시면서 번역중. 시애틀 지역에선 Costco 에서 9달러 정도면 구입 가능. 미국산 멀로로는 최고의 멀로이며 항상 최상의 평가를 받는 와인 중 하나. 10%의 카버네 프랑과 5%의 카버네 소비뇽이 섞여 있으며, 농염하고 풍부하고 넓은 맛이 좋다. 특히 말린 체리, 검은 자두와 달콤한 스파이스 향이 좋다."

※ 자료 참조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