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프랑스] 훌륭한 균형, 깔끔하고 깨끗한 청사과 향이 나오는 - Champagne Cattier Brut Premier Cru

까브드맹 2011. 12. 3. 06:00
샴페인 까띠에 브뤼 프르미에 크뤼

까띠에 브뤼 프르미에 크뤼는 까띠에 샴페인 하우스에서 생산하는 뀌베 프리미엄(Cuvees Premium) 샴페인으로 피노 므니에(Pinot Meunie) 40%, 피노 누아(Pinot Noir) 35%, 샤르도네(Chardonnay) 25%를 혼합해서 만들며 마지막 도자쥬(Dosage) 단계에서 리터당 10g의 당분을 첨가합니다.

1. 와인의 맛과 향

아래의 평가는 아주 차갑지 않은 상태에서 시음한 것입니다. 알맞게 차가운 상태에서 재평가하면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색은 연하며 금빛, 또는 황톳빛입니다. 아르망 드 브리냑과 비슷한 색이네요. 0.1~0.2mm 정도의 거품이 끊임없이 올라옵니다. 이스트의 구수한 향이 먼저 나오고, 곧 레몬과 청포도, 청사과 향이 올라옵니다. 나중에는 잘 익은 누룩 같은 달콤한 향이 더욱 강해집니다.

반응형

 

입에 닿는 느낌이 매우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무게는 중간 정도입니다. 맛은 드라이하며 산미는 가볍고 단순합니다. 레몬과 덜 익은 사과, 이스트 풍미가 진하네요. 부드럽지만 다소 단순한데, 개성을 드러내기보다 세상의 입맛과 타협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좋은 샴페인이지만, 개성이 조금 부족하다는 얘기죠. 입에서 이어지는 여운은 제법 길고 느낌도 좋습니다.

산미와 알코올, 각종 풍미의 균형은 나무랄 데 없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모습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식전주, 닭이나 오리 같은 가금류 요리, 닭고기 샐러드, 조개 같은 해산물 요리 등과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하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1년 11월 12일 시음했습니다.

생산자인 까띠에 샴페인 하우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프랑스] 넌빈티지 브뤼 최고 생산자 중 하나 - 까띠에 샴페인 하우스(Cattier Champagne House)

1. 까띠에 샴페인 하우스 까띠에는 프랑스 샹파뉴 지방의 몽따뉴 드 랭스(Montagne de Reims) 지역에 있는 시니 레 로즈(Chigny-les-Roses) 마을에 있는 가족 경영 샴페인 하우스입니다. 시니 레 로즈 마을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