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프랑스] 반짝반짝한 흉갑을 차려 입은 우아한 여전사 같은 - Hugel & Fils Alsace Riesling 2007

까브드맹 2010. 12. 12. 07:10

위겔 에 피스 알자스 리슬링 2007

1. 와인의 맛과 향

프랑스 알자스(Alsace) AOC의 리슬링(Riesling) 100%로 만드는 위겔 에 피스 알자스 리슬링 2007는 맑고 다소 진한 밀짚 색을 띱니다. 감귤과 레몬, 사과처럼 새콤한 산미가 있으며 잘 익은 과일의 달콤한 향이 납니다. 시간이 갈수록 부드럽고 상쾌한 단 향이 계속 피어오릅니다.

입안에서 신선한 느낌을 주며 매끈하고 강인한 느낌도 있습니다. 미디엄에서 풀 바디 사이 정도의 무게가 느껴집니다. 맛은 드라이합니다. 흰 과일의 단 풍미와 함께 새콤하지만 잘 익어서 부드러운 산미가 조화를 이룹니다. 그래서 입에 침이 고이고 계속 마시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들죠.

반응형

 

마치 잘 닦아서 반짝반짝한 흉갑을 차려 입은 강인하고 우아한 여전사 같은 느낌. 길고 진한 여운이 기분 좋게 이어집니다. 산미와 알코올, 향과 풍미 같은 모든 요소가 잘 어울리면서 알자스 리슬링의 깊은 맛을 잘 보여줍니다.

농어와 연어 스테이크, 크림소스를 얹은 해산물 요리, 기름진 생선구이, 돼지고기와 닭고기로 만든 중국요리, 각종 일식, 고기와 채소를 사용한 한식, 향신료를 많이 사용한 동남아 음식 등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좋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와인 생산자인 위겔 에 피스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프랑스] 알자스 와인의 본좌 - 위겔 에 피스(Hugel & Fils)

1. 위겔 에 피스의 역사 위겔 에 피스(Hugel & Fils)는 알자스 리크위르(Riquewihr)에서 163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알자스 와인의 주요 생산자이며, 알자스 와인 산업계에서 큰 힘을 발휘하죠. 설립자인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