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맹바와의 와인 이야기

[맹바와] 비냐 산타 에마 리제르바 메를로(Vina Santa Ema Reserva Merlot) 2014

까브드맹 2020. 9. 10. 17:01

● 와인에 관한 정보

1. 생산 지역 : 칠레 센트럴 밸리 리전(Central Valley Region)의 마이포 밸리(Maipo Valley)

2. 품종 : 메를로(Merlot) 100%

3. 수상 :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 88점

메를로는 까베르네 소비뇽과 함께 많은 와인 생산국에서 재배하는 포도입니다. 그러나 어쩐지 까베르네 소비뇽에 밀려 2인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죠. 하지만 훌륭한 메를로 와인은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을 가졌습니다.

와인 매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칠레 메를로 와인이지만, 쓸만한 중저가 메를로 와인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산타 에마 리제르바 메를로는 이러한 상황에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칠레 마이포 밸리에서 만드는 말쑥하게 잘 빠진 메를로 와인 이야기. 맹바와 세 사람의 수다를 통해서 맛과 향을 간접 체험해보세요! 

와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칠레] 검붉은 과일과 나무, 향신료, 그리고 깔끔한 느낌 - Vina Santa Ema Reserva Merlot 2014

● 생산 지역 : 칠레 > 센트럴 밸리 리전(Central Valley Region) > 마이포 밸리(Maipo Valley) ● 품종 : 메를로(Merlot) 100% ●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와 양고기 같은 적색육으로 ..

aligalsa.tistory.com

※ 구독과 시청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