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류 : 사케(Sake)
2. 생산국 : 일본
3. 생산지역 : 니이가타(新潟, Niigata)
4. 상품 정보
히야시오로노 죠젠미즈노고토시((ひやおろしの上善如水)는 겨울에 담근 술을 숙성해서 이듬해 봄과 여름을 지나 가을에 마시는 가을 한정판 사케입니다. 정미율 60% 이하의 백미와 쌀누룩, 물을 사용해서 만들어 고유의 향미와 색상이 뛰어난 긴죠슈(吟釀酒) 중에서 양조 알코올을 넣지 않는 준마이긴죠슈(純米吟釀酒)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동해와 맞닿은 니이가타는 일본 최대의 곡창 지대 중 하나로 예로부터 쌀이 유명했고, 그 쌀로 만드는 사케도 유명했습니다. 히야시오로노 죠젠미즈노고토시는 니이가타산 코시탄레이(越淡麗)쌀로 담근 술을 저온에서 숙성해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사케로 탄생했습니다.
코시탄레이는 니이가타현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주조호적미(酒造好適米), 즉 사케 양조 전용 쌀입니다. 40% 이상의 고정백이 가능하고 단백질 함유량은 낮아서 긴죠슈나 다이긴죠슈(大吟釀酒)를 만들기에 좋습니다.
만추(晩秋)의 저녁을 히야오로시와 함께 보내세요.
5. 재료 : 쌀(코시탄레이), 쌀누룩, 물
6. 용량 : 720㎖
7. 알코올 도수 : 16~17%
8. 일본주도 : +0 (사케의 비중을 잰 값으로 +가 높을수록 달고 -가 높을수록 드라이하다)
9. 정미보합 : 60% (도정율로 도정 후에 남는 쌀의 비율을 말합니다.)
10. 생산회사 : 시라타키주조주식회사(白瀧酒造株式會社)
소설 "설국"의 배경이 된 일본의 니이가타현에 위치한 <시라타키 양조장> 은 1855년에 설립되어 최고 품질의 원료를 사용한다는 신념으로 7대를 거쳐 전해져 왔습니다.
양조장의 라인업 중 하나인 "죠젠미즈노고토시(상선여수, 上善如水)"는 해외에서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글로벌 브랜드이며,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11. 수입회사 : 빅보이리커(Big Boy Liquor)
1) 키키사케시(사케 소믈리에) 자격증을 가진 직원들과 10년 이상의 사케 경력으로 일본 SSI 인증 사케 소믈리에(NO.24951)이며, 숭실대 키키사케시 과정 강사를 역임한 적 있는 대표가 경영하는 전문성이 강한 사케 수입회사입니다.
2) 시라타키 주조의 "죠젠미즈노고토시(上善如水)" 사케 공식 수입원입니다.
※ <Big Boy Liquor>에서 제공한 내용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