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생활 속 소소한 이야기

행복헌장 10계명, 한번 따라해볼까요?

까브드맹 2010. 2. 3. 09:32

손 안의 작은 행복
(이미지 출처 : http://www.catalogs.com/blog/2009/10/why_working_women_rock_cover_o.html)

지난 2005년 5월부터 7월까지 영국 BBC방송이 6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행복위원회'와 함께 슬라우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행복실험'이라는 프로젝트 명의 실험을 실시했답니다. 이 실험에서 행복위원회는 슬라우시 주민들에게 행복헌장 10계명을 제시했는데, 슬라우시의 자원자들은 실험이 계속되는 3개월 내내 이 10계명을 실천했고, 행복감을 느꼈다고 하네요.

이 과정을 자유기고가 겸 방송인 리즈 호가드는 ‘영국BBC다큐멘터리 행복’이란 제목의 책으로 펴냈는데요, 그는 "2개월 동안만 아래의 행복헌장을 실천해보면 이전보다 훨씬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고 합니다. 리즈 호가드가 제시한 행복헌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동을 하라. 일주일에 3회 30분씩이면 충분하다.

2. 좋았던 일을 떠올려보라. 하루를 마무리할 때마다 당신이 감사해야 할 일 다섯가지를 생각하라.

3. 대화를 나눠라. 매주 온전히 한시간은 배우자나 가장 친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라.

4. 식물을 가꾸라. 아주 작은 화분도 좋다. 죽이지만 말라.

5. TV시청시간을 반으로 줄이라.

6. 미소를 지으라.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낯선 사람에게 미소를 짓거나 인사를 하라.

7. 친구에게 전화하라. 오랫동안 소원했던 친구나 지인들에게 연락해서 만날 약속을 하라.

8. 하루에 한번씩 유쾌하게 웃으라.

9. 매일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하라. 그리고 그 선물을 즐기는 시간을 가지라.

10. 매일 누군가에게 친절을 베풀라.

각 항목 중에서 아주 어려운 것은 없군요. 다만 실천의 문제일 뿐인데.... 사실 실천한다는게 가장 어려운 문제긴 하지요 ^^. 모든 것을 지금 당장 할 수는 없다고 해도, 오늘부터라도 하나하나씩 실천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