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소개

[프랑스] 선즈 오브 와인 GW 인스피레이션(Sons of Wine GW Inspiration) 2018

까브드맹 2019. 5. 28. 14:00

1. 종류 : 내추럴 화이트(오렌지) 와인(Natural White(Orange) Wine)

2. 생산국 : 프랑스

3. 생산 지역 : 알자스(Alsace)

4. 생산 회사 : 선즈 오브 와인(Sons of Wine)

"Farid Yahimi, 자유로운 영혼의 내추럴 와인 전도사."

선즈 오브 와인의 파리드 야히미(Farid Yahimi)는 1999년에 내추럴 와인의 세계에 눈을 뜬 이후 내추럴 와인을 찾아 전 세계를 주유했던 알자스에 베이스를 둔 내추럴 와인 생산자입니다. 그는 자신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서 땅 없이 내추럴 와인을 만들려고 하는 모든 사람에게 희망을 줍니다.

파리드(Farid)는 내추럴 와인 생산자로서는 신입(new comer)이지만, 이미 내추럴 와인 업계에서 널리 알려진 인물입니다. 2005년 프랑스 내추럴 와인 협회(Association du Vin Naturel)의 공동설립자로 거의 15년간 내추럴 와인에 몸담고 일해오면서 프랑스 전 지역을 돌아다녔고, 업계의 명사들을 만나면서 정보 교류와 노하우를 공유해왔습니다.

스스로 내추럴 와인을 만들어보겠다는 꿈을 품게 되면서 친구인 크리스티앙 비네(Christian Binet)의 격려와 몇 번의 가라쥬 와인(Garage Wine) 양조 경험을 통해 확신을 가진 파리드는 2017년 "Sons of Wine"을 설립해 본격적인 와인 양조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티앙 비네는 특별히 큰 도움을 주었는데, 비네가 새롭게 와이너리를 이전하면서 파리드는 남겨진 양조 시설을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는 여러 면에서 특별합니다. 알자스에 베이스를 두고 있지만 알자스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알자스 포도 품종인 실비너(Sylvaner)와 스페인 품종인 베르데호(Verdejo) 블렌딩을 시도합니다. 또한 와인 숙성을 셀러에서 뿐만 아니라 지중해 수중에서 배럴 에이징을 하기도 합니다. 20여년간 내추럴 와인 업계에 몸담으며 꿈꾸어 왔던 시도들을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비록 본인 소유의 포도밭은 없지만 순수하게 오가닉, 또는 비오디나미 방식으로 재배된 포도를 수작업을 통해 수확하고 자신의 스타일로 와인을 만듭니다. 이산화황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가장 정직하고 순수한 방법으로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서 와인을 만들어 냄으로써 알자스에서 처음으로 토양이 없는 포도 재배자(Viticulteur sans Terre, 밭 없는 와이너리)로 자신의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반응형

 

연간 평균 40,000병 정도를 생산하는 소규모 생산자인 파리드의 게뷔르츠트라미너 와인인 "GW Inspiration"을 마셔보고 또 다른 어떤 영감이 필요하거나 약간의 열기가 더 필요하다면 그의 "Skin Contact" 와인을 한번 시도해 보세요. 그러면 이미 당신은 인생의 어떤 관점(Perception)을 갖게 될 겁니다. 가메(Gamay)로 만든 "Gamay Davidson"에서 풍만한 향을 느낄 수 있고 "Pinot Escorbar"를 마시면 잘 익은 딸기 향에 매료될 것입니다.

5. 품종 : 게부르츠트라미너(Gewurztraminer) 100%

6. 용량 : 750㎖

7. 알코올 도수 : 13%

8. 수입회사 : (주)올드앤레어와인

www.orw.co.kr

 

orldandrarewine is coming soon

 

orw.co.kr

www.instagram.com/orw_kr

 

OldandRareWine(@orw_kr)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48명, 팔로잉 93명, 게시물 6개 - OldandRareWine(@orw_kr)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9. 상품 정보

"옅은 Orange Color. Gewurztraminer 특유의 리치, 제비 꽃 등의 아로마와 Orange와인의 Yeasty한 향의 밸런스가 좋다. 적당한 바디, Fresh한 느낌의 Gewurztraminer 와인."

석회암(Limestone)과 황토(Loess)가 섞인 토양에서 바이오다이나믹(Biodynamic) 농법으로 재배한 수령 20년 이상의 게부르츠트라미너 포도로 만들었습니다. 압착 전에 5일간 껍질 접촉(Skin Contact)해서 향과 색소를 추출하고, 공기 압착(Pneumatic Press) 방식으로 즙을 짜서 콘크리트 통에 넣고 발효하고 숙성했습니다. 필터로 거르지 않고 병에 담았으며, 이산화황(SO2)은 자연 생성된 것 이외엔 들어가지 않습니다.

10. 테이스팅 노트

1) 바디      ●●●○○

2) 산도      ●●●○○

3) 당도      ●○○○

4) 탄산감   ●○○○

5) Fruity    ●●●●○

6) Yeasty   ●●●

7) 탁도       ●●●○

8) Mineral ●○○○○

11. 어울리는 음식 : 닭고기와 오리 고기, 파스타, 치즈, 스파이시한 음식 등

※ <올드앤레어와인>에서 제공한 내용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