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이너리

[스페인] 스페인 고유 품종에 주력하는 -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Bodegas Ventura de Vega)

까브드맹 2018. 3. 26. 21:48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Bodegas Ventura de Vega) 홈페이지

1.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Bodegas Ventura de Vega)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는 에바리스토 드 베가 에스테반(Evaristo de Vega Esteban)이 1927년에 설립했습니다. 스페인의 리베라 델 구아디아나(Ribera del Guadiana) D.O 지역에 있으며 지역 내에서 가장 새로운 가족 경영 와이너리 중 하나로 세대를 이어가며 칠십 년간 역사와 전통을 쌓아왔죠.

1960년대에 에바리스토의 아들인 벤투라 데 베가(Ventura de Vega)가 보데가스를 물려받으면서 여러 해 동안 좋은 품질의 와인을 만드는데 더욱더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비전과 기술에 많은 투자를 했죠.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는 이제 21세기를 향해 엑스트레마두라(Extremadura) 지역의 와인 산업을 이끌어 가기로 했습니다.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에서는 까베르네 쇼비뇽 같은 글로벌 품종을 포함한 여러 품종의 포도를 재배하지 않고, 스페인 고유의 포도인 뗌프라니요(Tempranillo)와 비우라(Viura) 두 품종에 주력해 왔습니다.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에선 전통 품종으로 만든 와인이 스페인 특유의 와인으로 소비자에게 즉시 인식될 것이며, 고품질 와인 생산을 위한 원대한 목표를 제시해 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엔 와인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외래 품종을 도입하는 듯합니다. 또한, 진행 중인 투자 프로그램의 하나로 1992년에 더 좋은 와인을 생산하기 위한 새로운 설비를 개장했습니다. 이런 설비는 점점 늘어나는 표준화 시스템에 관한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의 노력과 약속을 보여주는 것이죠.

반응형

 

2.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의 와인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의 와인은 신세계 와인의 흥미로운 요소와 스페인 전통 포도의 특징을 갖춘 현대적인 와인으로 과일 향이 넘칩니다. 생산하는 와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베가 에스테반 블랑코(Vega Esteban Blanco) / 베가 에스테반 띤토(Vega Esteban Tinto) / 베가 에스테반 끄리안싸(Vega Esteban Crianza)

까덴시아스(Cadencias)

• 레옌다스 레세르바(Leyendas Reserva) / 레옌다스(Leyendas)

• 따얀트(Tall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