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프랑스] 완성되진 않았지만 많은 발전을 보여주는 - Horizon du Sud Pinot Noir 2016

까브드맹 2018. 3. 22. 07:48

호라이즌 뒤 수드 피노 누아 2016

호라이즌 뒤 수드 피노 누아(Horizon du Sud Pinot Noir) 2016은 부르고뉴가 아니라 남부 프랑스(Sud de France)에서 재배한 피노 누아(Pinot Noir)로 만든 AOC 등급의 레드 와인입니다.

1. 와인의 맛과 향

최근 남부 프랑스의 피노 누아 와인이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 개성이 뚜렷하지 않고 생산자에 따라 품질 차이도 큰 편입니다. 호라이즌 뒤 수드는 맛과 향이 제법 좋은 편이지만 아직 발전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조금 연한 루비색입니다. 향은 제법 풍성합니다. 레드 체리와 산딸기, 크랜베리 같은 붉은 과일 향이 나오고 풋풋한 허브 향도 있습니다. 오크 향은 약하고 식물성 비린내를 조금 풍깁니다.

반응형

 

가벼운 와인으로 탄닌은 입안을 살짝 스치고 지나가는 정도로 약합니다. 미세한 탄산가스 기운이 있어서 구조는 다소 엉성합니다.

산미가 풍부하지만 씁쓸한 맛이 있어서 조금 어설프네요. 허브와 붉은 과일 풍미가 많지만, 거칠고 값싼 느낌입니다. 여운은 짧고 붉은 과일과 허브, 흙 느낌이 남습니다.

산미는 나쁘지 않으나 탄닌이 약하고 거칠어서 피노 누아의 특징인 매끄러운 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풍미도 아쉬운 부분이 많군요.

소고기 스테이크, 비프 부르기뇽 같은 장시간 삶은 고기 요리, 참치회 붉은 살 부위, 고기로 토핑 한 피자 등과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018년 3월 15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