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25 - Wyndham Estate Shiraz South Eastern Austrailia Bin 555

까브드맹 2009. 8. 15. 08:25

● 가격 : 28,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윈담 이스테이트_Wyndham Estate

● 지역 : 호주 > 뉴 사우쓰 웨일즈(New South Wales) > 헌터 밸리(Hunter Valley)

● 마시기 좋은 온도 : 17~19℃

● 알코올 도수 : 13.9%

● 포도 품종 : 쉬라즈(Shiraz) 100%

● 어울리는 음식 : 수육, 닭, 오리 요리, 붉은 생선, 스테이크, 아시아 음식, 매콤한 요리, 치즈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보랏빛이 도는 진홍색을 띠고 잘 익은 베리 향, 바닐라 향, 오크 향을 풍기며 부드러우면서 자두와 베리가 잘 혼합된 맛이 납니다. 초콜릿 향도 깊숙이 배 있습니다. 적절한 정도의 탄닌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지녔으며 끝 맛도 일품인 와인입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호주의 거대 와인생산자 중 하나인 윈댐 소유 창고 중 3자리 숫자가 붙은 것은 모두 중저가 와인을 의미한다. 물론, 품질은 좋다. 풍성하고 음식과의 대역이 넓으며 고운 블루베리와 감초, 후추의 느낌이 피니시까지 지속되는 와인."

※ 국내의 와인애호가들에게 아주 유명한 와인이죠? 윈담 이스테이트의 B + 연속숫자 시리즈 와인 중 하나인 Bin 555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와인입니다. 다양한 과일 향에 적당한 정도의 탄닌으로 인해 마시기도 좋고 여러 음식과도 다양하게 어울리는 와인이지요. 너무 유명하고 또 흔하다 보니 제 평가를 받지 못하기도 합니다만, 2~3만 원대 와인 중에서는 누구에게나 추천해줄 만한 와인입니다. 참고로 윈담 이스테이트의 중저가 와인 시리즈는 다음과 같고 Bin은 (지하실의) 포도주 저장소를 의미합니다.

Bin 222 : 샤르도네(Chardonnay)

Bin 333 : 피노 누아(Pinot Noir)

Bin 444 : 까베르네 쇼비뇽(Cabernet Sauvignon)

Bin 555 : 쉬라즈(Shiraz)

Bin 888 : 까베르네 쇼비뇽 + 메를로(Cab.Sauvignon+Merlot)

모두 국내에 들어왔고, 가격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윈담 이스테이트 홈페이지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