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2 - Saint Clair Sauvignon Blanc Marlborough Vicar's Choice

까브드맹 2009. 7. 18. 08:08

(이미지 출처 :  https://www.top100wines.com/wines/showoneitem-new.asp?CategoryID=13&ampYear=2009&ampsection=top100&amppn=15)

● 가격 : 약 45,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국 : 뉴질랜드(New Zealand)

● 생산지역 : 말보로(Marlborough)

● 생산자 : 쌩 클레어(Saint Clair)

● 포도품종 : Sauvignon Blanc 100%;

● 마시기 좋은 온도 : 10~12C

● 참고사항 : Three gold medals for Sauvignon Blanc at the 2008 Royal Easter Wine Show

● 어울리는 음식 : 신선한 생선, 닭고기, 오리고기 샐러드, 치즈 등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쇼비뇽 블랑은 회와 가장 잘 어울리는 포도 품종입니다.

● 테이스팅 노트

옅은 짚색을 띠며 풋풋한 풀잎의 향, 향긋한 구스베리, 패션프루트의 향이 느껴집니다. 말보로 지역 와인 특유의 구스베리, 패션프루트의 맛을 지닌 라이트 바디의 와인이며 긴 여운이 특징입니다.

● 추가 설명

쌩 클레어는 말보로 지역에 처음 정착하여 포도밭을 일군 제임스 쌩클레어_James Sinclair의 이름에서 유래 되었고, 1978년에 말보로 지역의 포도 재배 개척자인 닐_Neal과 쥬디 입버슨_Judy Ibbotso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994년 쌩 클레어_Saint Clair라는 이름으로 첫 빈티지 와인이 출시 되었는데, 출시 되자마자 국제대회에서 각종 메달을 받을 정도로 품질이 좋았습니다. 2005년 Best New Zealand Wine 생산자로 선정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오늘날 쌩 클레어는 뉴질랜드에서 품질을 보증받은 와인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쌩 클레어는 뉴질랜드 역사상 국제대회에서 Sauvignon Blanc과 Pinot Noir로 트로피를 수상한 최초의 회사이다.

● 권종상님의 메모

"뉴질랜드의 말보로 지역은 소비뇽 블랑을 기르기에 최적의 환경. 이 지역의 몇 개 포도원산 포도를 합쳐 만든 이 와인은 스테인리스 통에서 숙성됐으며 패션프루트, 구아바, 라임, 광물의 맛이 밝게 느껴진다."

※ 뉴질랜드는 프랑스 루아르의 상세르, 푸이 휘메 지역과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품질이 좋은 쇼비뇽 블랑 와인을 만들어내는 지역으로 이름 높습니다. 쌩 클레어 말고도 빌라 마리아_Villa Maria, 킴 크로포드_Kim Crawford 등의 와이너리의 와인들이 국내에 일찍부터 수입되어 많은 와인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쪽이 가격이 조금 더 착한 편이니까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다면 이쪽을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쇼비뇽 블랑 품종은 우리나라 음식에 두루 맞는 편이고, 그냥 마셔도 좋으므로 선택하신다면 후회하실 일은 별로 없을 겁니다.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