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칵테일] Bar10The의 칵테일 백과 - Nikolaschka

Bar10The 2019. 6. 6. 23:59

Nikolaschka
(이미지 출처 :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e/e7/Cocktail_-_Nikolaschka.jpg)

1. 배경

술집 전체의 주목을 받는 칵테일을 멋있게 마시고 싶을 때 추천하는 칵테일입니다.

니콜라시카는 니콜라스카, 니콜라스키 등 러시아풍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정작 이 칵테일의 발상지는 독일의 함부르크입니다.

러시아의 황제 니콜라이 2세가 레몬과 보드카를 함께 마시는 것을 좋아했고, 이를 마시는 방법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니콜라시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칵테일입니다.

반응형

 

잔 위에 레몬 슬라이스를 올리고 그 위에 설탕 덩어리를 얹습니다. 처음에는 '저걸 어떻게 마실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칵테일의 마시는 방법은 먼저 설탕을 싸듯이 레몬 슬라이스를 반으로 접어서 입에 넣습니다. 입 안에서 씹어서 단맛을 낸 후 잔 속의 브랜디를 한꺼번에 마시면 됩니다. 결국 이 칵테일의 완벽한 맛의 조화는 레몬 과즙, 설탕, 브랜디가 함께 섞이는 입안에서 완성됩니다.

코냑을 사용하시면 훨씬 맛이 좋은 칵테일이 됩니다.

2. 재료

- 브랜디 25ml

- 레몬 슬라이스 1개

- 설탕

 

 

3. 만드는 법

리큐르 글라스에 브랜디를 9부 정도 따릅니다.

레몬 슬라이스를 글라스 위에 덮습니다.

그 위에 설탕을 얹습니다.

* 설탕은 잘 뭉치는 설탕을 사용합니다. 다른 리큐르 잔에 넣어서 모양을 만든 다음 레몬 슬라이스로 덮고, 잔을 거꾸로 들면 이쁜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또한 설탕에 커피 또는 계피 파우더를 섞어도 괜찮습니다.

* 다른 나라에서는 셰리 글라스나 주둥이가 좁은 칵테일글라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알코올 도수는 40%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