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코모 스페로네(Giacomo Sperone) S.P.A의 아르두이니 뀌베 블랑 드 블랑 브뤼(Arduini Cuvee Blanc de Blanc Brut) NV는 이탈리아의 베네토(Veneto)주에서 수확한 샤르도네(Chardonnay) 포도로 만든 스푸만테(Spumante)입니다.
1. 와인 생산자
자코모 스페로네(Giacomo Sperone) S.P.A의 역사는 1911년에 안토니오 스페로네(Antonio Sperone)가 투린(Turin)에서 설립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스파클링 와인을 대량 생산한 것은 1960년에 쿠자노 밀라니노(Cusano Milanino)에 새 공장을 지은 후부터이죠. 1970년대에 안토니오의 두 아들인 파올로(Paolo)와 안토니오(Antonio)가 경영에 참여하면서 더욱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 35개국에 스파클링 와인과 레드, 화이트 와인을 수출하며, 회사 매출의 70%가 수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와인의 맛과 향
연한 레몬색, 또는 밀짚 색입니다. 레몬과 사과 향이 올라오고, 풋풋한 허브와 고소한 견과류 향도 약하게 나옵니다.
0.2mm 전후의 자잘한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고 기운도 좋습니다. 마시면 입안 가득 힘이 넘칩니다. 잘 짜인 구조감도 좋네요. 드라이하고 산미가 좋으며 깔끔합니다. 싱그러운 푸른 사과 맛에 풀 풍미가 약간 있습니다. 미네랄 느낌이 강하며 깔끔하고 깨끗하네요. 맛은 단순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음식과 어울릴 수 있습니다. 여운도 제법 있고, 사과와 미네랄 느낌을 남겨줍니다.
풍성하고 기운 좋은 거품과 적당한 산미, 약하지도 강하지도 않은 알맞은 알코올, 깔끔하고 깨끗한 맛이 균형을 이룹니다.
함께 먹기 좋은 음식은 돼지고기, 닭고기, 연어와 참치 구이, 채소 요리, 중국식 냉채 요리, 양장피, 유린기, 깐소새우 등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019년 5월 5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