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22 - Bogle Petite Sirah California

까브드맹 2009. 8. 12. 08:48

(이미지 출처 : http://www.wine.com/V6/Bogle-Petite-Sirah-2004/wine/86323/detail.aspx)

● 가격 : 42,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보글 빈야드(Bogle Vineyards)

● 지역 : 미국 > 캘리포니아(California)

● 마시기 좋은 온도 : 17~19℃

● 알코올 도수 : 13.5%

● 포도 품종 : 쁘띠 시라(Petite Sirah) 100%

● 어울리는 음식 : 갈비찜, 불고기, 피자, 파스타, 치즈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캘리포니아의 쁘띠 시라는 달콤한 과일 향이 매우 풍부한 와인입니다. 때문에 와인 초보자가 어려워하는 탄닌의 느낌이 훨씬 부드럽게 인식되어 마시기 편합니다. 특히 보글 와이너리의 쁘띠 시라는 긴 여운까지 느낄수 있어, 더 편하게 좋은 품질의 드라이한 와인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검은 후추와 허브향이 인상적이며, 잘 익은 과일의 맛이 부드러운 탄닌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보글 가족 소유의 새크라맨토 남부 소재의 이 와이너리는 지난 1978년부터 쁘띠 시라를 생산해 왔으며, 생산자의 숙련된 솜씨를 그대로 보여주는 와인이다. 과감하며 풍성하고 복합적인 와인으로, 건포도, 말린 자두, 야생 베리와 콜라의 향이 크고 풍부한 탄닌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보글 와이너리 홈페이지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 와인파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