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20 - Illuminati Montepulciano d'Abruzzo Riparosso

까브드맹 2009. 8. 10. 09:33

(이미지 출처 : http://www.dallasnews.com/sharedcontent/dws/fea/taste/stories/DN-nf_winepanel_0227liv.ART0.State.Edition1.334970.html)

● 가격 : 35,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일루미나티(Illuminati)

● 지역 : 이탈리아 아부르쪼(Abruzzo)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알코올 도수 : 13.5%

● 포도 품종 : 몬테풀치아노(Montepulciano) 100%

● 어울리는 음식 : 구운 육류나 닭, 칠면조 등의 가금 요리와 마시기 좋습니다.

● 테이스팅 노트

색상은 반짝이는 자줏빛 레드 컬러입니다. 잘 익은 서양 자두와 블랙 체리 향이 느껴집니다. 무게감이 좋고, 그 느낌은 깊고 풍만하며, 입안에서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이 드는 조화롭고 균형 잡힌 와인입니다.

● 참고사항

2008년 10월 뉴욕타임스지 '이달의 와인' 선정 

2007년 와인 스펙테이터 선정TOP25 레드 와인 

● 권종상님의 메모

"풍부하고 잼 같은 느낌의 좋은 와인으로 가족 소유의 조그맣지만 품질 좋은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에서 만들어낸 걸작으로 출시 전 6개월간 오크통 숙성. 미디엄과 풀 바디의 중간 질감에, 건포도의 느낌이 나면서 탄닌은 가볍고 뒷맛에선 말린 과일의 느낌이 난다."

※ 몬테풀치아노 와인은 국내에도 저가부터 상당한 가격의 와인까지 다양한 종류가 들어와 있습니다. 저가 와인으로서 띠에라 델 솔을 위협했던 시트라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부터 신의 물방울에 나와서 주목받고, 그 품질로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요리오(Jorio)까지 대부분 호평이 좋죠. 참고로 몬테풀치아노는 포도 품종 이름이기도 하고, 남부 토스카나에 있는 시에나 지역의 도시 이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둘 사이에는 별로 상관관계가 없답니다. ^^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