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15 - Terra d'Aligi Montepulciano d'Abruzzo Tatone

까브드맹 2009. 8. 4. 08:47


(이미지 출처 : http://www.terradaligi.it/prodotti_en.asp?prodotto=tatone)

● 생산자 : 떼라 달리지(Terra d'Aligi)

● 지역 : 이탈리아 아부르쪼(Abruzzo). Montepulciano d'Abruzzo DOC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포도 품종 : 몬테풀치아노(Montepulciano) 100% 

● 어울리는 음식 : 파스타나 피자류 같은 이탈리아 음식, 살라미, 치즈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보랏빛 색조와 석류의 빛깔을 포함한 깊은 루비색입니다. 달콤한 향신료의 기운이 포함된 잘 익은 붉은 과일의 아로마를 갖고 있습니다. 우아하며 잘 균형 잡히고, 오래 지속하는 강건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입속에서 진한 질감을 느낄 수 있고 긴 여운을 가진 와인으로 훌륭한 숙성도를 지니고 있다. 작은 양조 용기에서 오랫동안 발효시켜, 이를 다시 작은 오크통으로 옮겨 1년간 숙성하고, 병입후 다시 6개월간 숙성시킨 이 와인은 매우 모던한 와인으로, 아브루쪼 지역에서 '타토네'라는 말은 '할아버지'를 뜻한다고."

※ 아부르쪼 지역의 몬테풀치아노 와인은 대부분 가격 대비 품질이 괜찮은 것 같더군요. 가격 자체도 크게 부담 가지 않는 것들이 많고요. 이탈리아 요리에 잘 어울리지만 중국 요리, 한식 등과도 무난하게 매칭이 되는 것 같습니다.

떼라 달리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