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12 - Umani Ronchi Verdicchio del Castelli di Jesi Classico Superiore Casal Di Serra

까브드맹 2009. 7. 31. 21:14

(이미지 출처 : https://www.preisroboter.de/search.php?search=umani&ampstart=10&ampshift=0&ampsortmode=0&ampmin=&ampmax=)

● 가격 : 61,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우마니 론끼(Umani Ronchi)

● 지역 : 이탈리아 마르케(Marche)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알코올 도수 : 13%

● 포도 품종 : 베르디치오(Verdicchio) 100%

● 어울리는 음식 : 생선이나 각종 해물 요리, 흰 살코기 요리, 신선한 치즈 등과 곁들이면 훌륭한 매칭을 이룹니다.

● 테이스팅 노트

잘 익은 복숭아와 새콤달콤한 사과 등의 신선한 과일 풍미가 매력적인 연둣빛을 띠는 밝은 황금색 화이트 와인으로 상큼하면서도 집중도 높은 부케를 갖고 입안에서 둥글게 느껴지는 맛을 가진 뛰어난 드라이 스타일의 와인입니다. 몬테카로토 지역에 있는 ‘까살 디 쎄라’ 밭에서 재배한 포도로 양조하는데, 수확량은 헥타르 당 8~90 퀸틀로 일반적인 베르디키오 수확량의 반에도 미치지 않을 정도로 적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2차 발효 후, 34% 정도를 오크 배럴에서 숙성시켜 특유의 독특한 풍미를 만들어냅니다.

● 수상 내역

와인스펙테이터 점수 88점. 신의 물방울 14권 말미의 부록인 &amplt오늘 밤에 이용할 수 있는 와인 이야기 - 혼마 쵸스케의 싫으면 마시지마!&ampgt에 이 와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이태리의 마르셰 지역에서 생산된 싱글 빈야드 베르디찌오 와인으로 포도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와인과 접촉시키는 쉬르 리 방식으로 만들어져 풍부함을 더했다. 농염한 과일맛에 미네랄의 노트가 더해진 와인. 풀바디의 와인으로 강건하며 길고 스파이시한 피니시가 일품."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