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리츠

[한국] 수성고량주(壽星高粱酒) 수성 후레쉬 40도

까브드맹 2019. 5. 29. 15:00

 

 

1. 종류 : 고량주(高粱酒)

2. 생산국 : 중국

3. 생산지역 : 중국

4. 원료 : 수수

5. 용량 : 250㎖

6. 알코올 도수 : 40%

7. 상품 정보

1) 증류원액을 사용해서 목 넘김이 깔끔하고 뒤끝이 없는 술입니다.

2) 고급화를 선호하고 건강주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3) 기름진 음식과도 잘 어울려 삼겹살과 각종 중국요리 등의 반주로 제격입니다.

4) 수수를 증류한 증류 원액 곡주로 증류 원액 함량을 중시하는 주류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5) 대중적인 정통 수성고량주입니다.

8. 생산회사 : (주)수성주류 (대구광역시 북구 조야로7길 22 , 전화 : 053-952-1124~1125)

 

 

9. 홈페이지와 SNS

https://www.soosungliquor.com

 

수성고량주

대한민국 유일한 고량주, 수성고량주, 이마트 고량주, 백주, 중국술, 상품 및 판매 문의

www.soosungliquor.com

http://facebook.com/seung.r.lee.5

 

이승로

이승로님은 Facebook 회원입니다. Facebook에 가입하여 이승로님 등 다른 친구들을 만나세요. Facebook은 활발한 정보 공유를 통해 보다 친밀하고 열린 세상을 만듭니다.

www.facebook.com

http://instagram.com/soosungliquor

 

수성고량주(@soosungliquor)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1,062명, 팔로잉 528명, 게시물 68개 - 수성고량주(@soosungliquor)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https://blog.naver.com/marin2048

 

수성고량주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한국 고량주의 역사는 수성고량주의 역사입니다. 품질제일.고객만족,창의와열정 판매문의 : 메일, 전화Tel)053-952-1125 수성고량주 공식홈페이지http://soosungliquor.com

blog.naver.com

10. 역사

 

 

수성고량주의 태동 장소인 기린원은 지역 최고의 예식장과 요리점으로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원래 이 자리는 국회부의장을 지낸 조경구씨의 아들 조영삼씨가 소유했던 양조장으로 1958년에 이경문씨와 주물공장 “쌍화영”의 화교인 구비소(邱丕昭)씨가 수성고량주의 전신일 빼갈 공장 만생주점(萬生酒店)을 설립했습니다. 1952년의 주류제조업자명부에는 이진홍의 동천백주양조장이 유일의 고량주회사로 등재된 것으로 보아 만생주점의 전신인 것으로 보입니다.

사장 이경문은 원래 염매시장 근처에서 잡화상을 하다가 이곳에 만생주점을 열게 되었고, 이후 중국식당인 ‘기린원’을 세우면서 만생주점은 원대동 무태 근처로 이전해 ‘수성고량주’로 변신했습니다. 당시의 수성고량주는 전국적으로 꽤 유명했으며 지금도 전통공법으로 만들었던 빼갈(고량주)로 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출처 : 대구신택리지)

대구는 술이 익어가는 낭만의 도시였습니다. 근대에 대구의 양조장은 총 39개사나 되었습니다. 탁주 20개소, 소주 6개소, 청주 6개소, 위스키 4개소, 재제주 1개소와 고량주 양조장도 1개소 있었습니다. (주류제조업자명부, 1952, 부산사세청관내)

삼성그룹 이병철 회장이 운영했던 조선양조주식회사(대구 중구 대신동 115-1)와 전국 유일의 고량주 제조회사 동청백주 양조장(대구시 중구 동문동 38, 수성고량주 전신)이 유명했습니다. 이때 대다수 공장은 탁주와 약주를 생산했지만, 고급주로 볼 수 있는 소주와 위스키, 고량주 등 증류주 양조장이 11개나 있었던 것은 근대화된 대구의 모습 중 하나였습니다. 1차 발효된 술을 증류하는 기술은 까다롭기도 하지만, 일정시설을 갖추어야 제품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시 빼갈로도 불리던 고량주는 지금의 고급 양주와 와인 이상의 최고급 술로 대우를 받으며 시인과 예술가들이 즐겨 찾던 술이었습니다.

1964년 정부는 식량부족 문제를 이유로 쌀을 가지고 술을 만들지 못하게 했습니다. 주정에 첨가물로 맛을 내는 희석식 소주는 증류해서 만드는 정통 소주가 아닙니다. 수성고량주만이 고율의 세금을 납부하면서 붉은 수수를 증류해서 정통 곡물 증류주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수수를 한자로 고량(高粱)이라 하며, 고량주는 붉은 수수 술입니다.

 

 

산업화 시대를 거치면서 수성고량주는 계속 발전했습니다. 전국 고량주업체와 경쟁하여 1982년에 전국을 제패합니다. 수성고령주 "옥천"은 전국 민속주의 원조 모델이 됩니다.

 

글로벌시대인 2010년대에 중국 심양 공장을 가동하면서 고량주의 본고장인 중국에 한국 고량주의 맛과 향과 흥취를 전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전국 브랜드로 성장해서 전국의 이마트 등 대형 할인매장과 백화점, 슈퍼 체인에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수성고량주의 맛과 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1. 제조 방법

 

 

12. 어울리는 음식

탕수육과 깐풍기, 오향장육, 양장피 등등 각종 중국요리와 삼겹살, 기타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13. 판매처 

전국 유명 대형 마트에서 수성고량주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주)수성주류에서 제공한 내용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