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미국] 전통 방식으로 만든 미국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 - Schramsberg Blanc de Blancs NV

까브드맹 2019. 4. 2. 07:58

Schramsberg Blanc de Blancs NV

슈램스버그(Schramsberg)의 슈램스버그 블랑 드 블랑(Schramsberg Blanc de Blancs) NV는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주에서 수확한 샤르도네(Chardonnay) 포도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1. 와인 생산자

19세기에 독일 이민자인 제이콥 슈램(Jacob Schram)이 설립한 슈램스버그는 미국에서 가장 역사 깊은 스파클링 와인 생산사입니다. 최고의 스파클링 와인을 줄곧 만들어 왔고, 1972년 미국 닉슨 대통령과 중화인민공화국 주은래 주석의 만찬에 사용되어 "평화를 위한 와인"이란 별칭을 얻었습니다. 백악관 만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파클링 와인의 영예를 얻기도 했죠.

전통 방식으로 만든 미국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인 슈램스버그 블랑 드 블랑 NV는 샤르도네 포도만 사용해서 양조하며, 병에서 효모와 함께 2년 이상 숙성해서 만듭니다.

반응형

 

2. 와인의 맛과 향

Schramsberg Blanc de Blancs NV의 색

중간 농도의 금색입니다. 사과와 배 같은 과일 향에 약한 이스트 향이 나옵니다. 노란 꽃 향과 부드러운 유제품과 견과류 향도 풍깁니다.

거품의 힘이 좋고 부드럽고 진합니다. 잘 짜인 구조는 크고 둥글며 알찬 느낌을 줍니다. 상큼한 산미에 약간 씁쓸한 풀 맛이 있습니다. 약간 곯은 듯한 사과에서 맛볼 수 있는 진하고 달콤한 풍미와 구수한 누룩 풍미가 있고, 나중에는 잘 익은 살구와 복숭아 같은 핵과류(核菓類) 풍미도 나옵니다. 여운은 길고 부드러우며 달콤한 복숭아와 풀, 누룩 등의 느낌을 남깁니다.

 

 

부드럽고 새콤한 산미와 힘찬 거품이 균형을 이루고, 사과와 복숭아, 살구 등의 과일과 채소, 누룩 등의 풍미가 조화로운 맛있는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각종 샐러드, 새우와 바닷가재 같은 갑각류 요리, 깐소새우 같은 조금 매콤한 중국 요리, 핑거 푸드, 각종 튀김, 프라이드 치킨이나 가라아게 같은 닭튀김 요리, 일식, 한식, 동남아 요리 등과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하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9년 2월 18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