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일반

[App] The Great Wines of Bordeaux

까브드맹 2009. 12. 17. 13:32

1. 와인 앱

10만여개에 이르는 수많은 어플을 자랑하는 아이폰 앱스토어. 없을 것 같은데 뒤져보면 별별 이상한 것이 다 튀어나오는 이곳에 와인에 관련된 어플도 당연히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무료!"면서 기본적인 정보지만 꼭 있어야할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이 있으니 이름하여

The Great Wines of Bordeaux(누르면 아이튠즈 앱스토어로 이동합니다)라는 어플이 그것입니다. 1855년에 제정된 보르도 메독 지역의 그랑크뤼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이지요.

1855년 그랑크뤼들은 와인매니아들 사이에선 꼭 알아두어야할 중요한 정보지만 이걸 다 외우고 다닐 수도 없고, 자료를 출력해서 가지고 다니기도 거추장스럽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렇게 아이폰에 어플 형태로 넣고 다니면 수시로 확인하기 편리하니 이 아니 좋을 수 없습니다.

반응형

 

2. The Great Wines of Bordeaux의 기능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지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Bordeaux'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어플이 뜨고 The Great Wines of Bordeaux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어플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뜨는 첫 화면입니다. 여기서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대문에 이어서 나오는 것은 등급별 그랑크뤼 구분입니다. 보르도 메독의 독수리 오형제 이름이 차례로 나옵니다. 이름 앞에 붙은 분홍색 점(1개!)은 1등급 표시입니다. 2등급 첫번째에 나오는 샤또 꼬스떼스드루넬 앞에는 파란점이 두개 있지요? 2등급 표시가 되겠습니다.

 

 

그 아래에 보면 4개의 메뉴가 있는데, 첫번째 것은 크뤼 클라쎄로 구분, 두번째는 아펠라씨옹-지역별로 구분, 세번째는 지도상에 마을별 위치, 마지막은 검색 메뉴입니다.

와인을 선택하면 와이너리의 퍼스트, 세컨드, 써드, 기타 와인의 이름이 나옵니다.

두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지역별로 그랑크뤼가 구분되어 나옵니다. 쌩떼스테프 지역의 5개 그랑크뤼가 나옵니다.

세번째 메뉴인 맵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 보르도 좌안지역의 지도와 각 마을별 위치가 나옵니다. 위의 마을 이름을 누르면 두번째 메뉴인 아펠라씨옹별 그랑크뤼 구분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메뉴인 검색 메뉴입니다.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그랑 크뤼를 재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가볍고, 간편하며, 무료!(^^)인 쓸만한 어플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그랑크뤼들의 라벨 그림이나 사진이 실렸으면 딱! 좋았을텐데,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좀 아쉽군요. 100점 만점에 90점 정도랄까?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었다면 100점이었을텐데 말입니다.

와인을 좋아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다운로드 필수인 어플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