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포르투갈] 신선한 사과부터 열대 과일의 향까지 - Aveleda Alvarinho 2017

까브드맹 2018. 7. 23. 16:00

아벨레다 알바링뉴 2017

아벨레다 알바링뉴(Aveleda Alvarinho) 2017은 포르투갈 북부의 비뉴 베르데(Vinho Verde) 지역에서 재배한 알바링뉴(Alvarinho) 포도로 만든 DOP(Denominação de Origem Protegida Vinho Verde) 등급의 화이트 와인입니다.

1. 와인 양조

아벨레다 알바링뉴(Aveleda Alvarinho)는 알바링뉴 포도로 만든 단일 품종 와인입니다. 알바링뉴는 포르투갈에서 가장 유명한 청포도로 스페인의 알바리뇨(Albarino) 포도죠. 스테인리스 스틸 통에서 발효하고 숙성했으며 오크 처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와인의 생산지인 비뉴 베르데 DOP(또는 DOC)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반응형

 

2. 와인의 맛과 향

아벨레다 알바링뉴 2017의 색

연한 레몬색, 또는 밀짚 색을 띱니다. 신선한 사과와 청포도, 서양배 향이 먼저 나오고 이어서 구아바와 바나나 같은 향긋한 열대과일 향이 나옵니다. 

상쾌하고 부드러우며 연한 질감을 가졌고 구조감은 튼튼합니다. 산미가 뛰어나며 미네랄 풍미가 먼저 느껴집니다. 노란 과일과 청포도, 열대과일 등의 과일 풍미가 주로 나오며 다소 단순합니다. 여운은 길며 과일 위주의 풍미를 남깁니다. 잔디 같은 풀 느낌도 조금 있습니다.

상큼한 산미와 알코올의 균형이 좋고 과일 위주의 향과 풍미는 상쾌하고 향긋한 맛을 남겨줍니다. 닭고기와 해산물 샐러드, 굴, 버터 소스를 뿌린 아스파라거스, 연어처럼 기름기 많은 생선 요리 등과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좋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8년 7월 12일 시음했습니다.

 

[포르투갈] 북부 포르투갈(Northern Portugal) > 비뉴 베르데(Vinho Verde) DOC

‘녹색 와인(Green Wine)’이라는 뜻의 비뉴 베르데는 포르투갈 최북단의 비뉴 베르데(Vinho Verde) DOC에서 나오는 특색 있는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가 낮고 신맛이 뚜렷하며 품종과 스타일에서 지방색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