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일반

[보르도 와인] 38편. 보르도 와인 스쿨 - 보르도 와인 스쿨 제작.

까브드맹 2015. 2. 18. 07:00

보르도 와인 스쿨 홈페이지 대문입니다.

보르도 와인 스쿨의 보르도 와인 동영상 강의 마지막 편은 와인 학교 홍보를 위한 ‘보르도 와인 스쿨’ 편입니다.

1. 에꼴 뒤 뱅 보르도_Ecole du Vin Bordeaux

1) 초보를 위한 와인 교실을 열고 있으며, 연중 내내 개설된 수업이라 개강 시기가 따로 없기에 언제든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2시간에서 7일 단위 수업까지 다양한 수업이 편성되어 있으며, 수강을 위해 보르도에 꼭 거주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인근에 거주하는 사람을 위해 시음 기초를 위한 저녁 강좌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3) 교육은 와인 애호가, 전문가, 기자까지 폭 넓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4) 2012년에 69,000명이 프랑스와 해외에서 수료증을 받았는데, 강사 인증 프로그램 덕에 국제적인 인지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2. 학교 설립의 목적

1) 보르도 와인에 대한 핵심 정보를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에게 널리 전달하기 위해 프랑스 와인 협회_CIVB에 의해 198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 떼루아와 와인의 특성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며, 수업은 이론과 실기, 시음 훈련으로 편성됩니다.

3) 와이너리의 신기술과 와인 스쿨 교수법 자체의 혁신도 접해볼 수 있습니다.

3. 보르도 와인 학교에 대한 추가 정보

1) 새롭게 단장한 www.bordeaux.com을 방문하거나 와인 스쿨이 참여하는 이벤트에 참석하면 좋습니다.

2) 와이너리 개방 행사나 6월 말에 열리는 비엔날레, 보르도 와인 축제에선 보르도 와인 시음/발견 워크 숍이 많이 개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