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0년에 시작한 에구렌 가문(Eguren Family)의 역사는 여러 세대를 거쳐 현재에 이르렀으며, 마르코스 에구렌(Marcos Eguren)이 비네도스 이 보데가스 시에라 깐따브리아의 와이너리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 와인 양조법과 최첨단 기술을 함께 사용하며,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스페인 최고의 와인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곳이죠.
비네도스 이 보데가스 시에라 깐따브리아는 하나의 와이너리가 아니라 리오하(Rioja)와 토로(Toro) 지역에 있는 6개 와이너리의 집합체입니다.
1. D. O. Ca. 리오하(Rioja) 지역
① 시에라 깐따브리아(Sierra Cantabria)
② 세뇨리오 데 산 빈센트(Señorío de San Vicente)
③ 비네도스 데 빠가노스(Viñedos de Páganos)
④ 비네도스 시에라 깐따브리아(Viñedos Sierra Cantabria)
2. D. O. 토로(Toro) 지역
① 테소 라 몬자(Teso La Monja)
3. 비노 데 라 띠에라(Vino de la Tierra) 등급
① 도미니오 데 에구렌(Dominio de Eguren)
비네도스 이 보데가스 시에라 깐따브리아에 속한 6개 와이너리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도미니오 데 에구렌(Dominio de Eguren) : 훌륭한 포도밭의 선택.
스페인 북부 바스자치 공동체(Basque Autonomous Community)에 있는 알라바(Alava) 지역의 비노 데 라 띠에라(Vino de la Tierra) 등급과 비노 데 메사(Vinos de Mesa) 등급의 15개 포도밭에서 수확한 포도로 가격보다 훌륭한 품질을 가진 와인을 만듭니다.
① 꼬디체(Codice)
② 에삐코(Epico)
③ 프로토콜로(Protocolo)
④ 또레 아발데(Torre Abalde)
⑤ 에스뜨라테고 레알(Estratego Real)
의 다섯 개 브랜드가 있으며, 현재 프로토콜로가 수입되어 판매 중입니다.
2. 시에라 깐타브리아(Sierra Cantabria) : 특별한 위치에서 와인의 세계를 바라보다.
에브로(Ebro) 강과 시에라 깐타브리아(Sierra Cantabria) 산악 지대 사이에 있으며 훌륭한 와인을 생산해온 전통을 가진 산 빈센테 데 라 손시에라(San Vicente de la Sonsierra) 마을의 핵심 지역에 있습니다.
① 시에라 깐타브리아 코세차(Sierra Cantabria Cosecha)
② 시에라 깐타브리아 끄리안싸(Sierra Cantabria Crianza)
③ 시에라 깐타브리아 레세르바(Sierra Cantabria Reserva)
④ 시에라 깐타브리아 그랑 레세르바(Sierra Cantabria Gran Reserva)
⑤ 시에라 깐타브리아 셀렉시옹(Sierra Cantabria Seleccion)
의 다섯 와인을 생산합니다.
3. 비네도스 시에라 깐따브리아(Vinedos Sierra Cantabria) : 경탄할만한 장소.
"하나밖에 없는 독특한 포도밭에서 위대한 와인을 생산한다!"라는 명제 아래 시에라 깐따브리아 산악 지대에 있는 라 라나(La Llana)와 로스 떼레로스(Los Terreros), 하라르떼(Jararte), 엘 보스끄(El Bosque), 라 베구일라(La Veguilla) 포도밭에서 수확한 포도로 와인을 만듭니다.
① 시에라 깐따브리아 뀌베 에스뻬시알(Sierra Cantabria Cuvee Especial)
② 시에라 깐따브리아 꼴렉시옹 프리바다(Sierra Cantabria Coleccion privada)
③ 핀카 엘 보스끄(Finca El Bosque)
④ 아만치오(Amancio)
⑤ 시에라 깐따브리아 오르간자(Sierra Cantabria Organza)
의 다섯 와인을 생산합니다.
4. 세뇨리오 데 산 빈센트(Senorio de San Vicente) : 와이너리, 와인, 포도밭 그리고 하나밖에 없는 품종.
훌륭한 와인의 탄생지인 산 빈센테 데 라 손시에라(San Vicente de la Sonsierra) 마을에 있는 와이너리입니다. 낮은 수확량 때문에 이제는 거의 사라진 뗌프라니요 뻬루도(Tempranillo Peludo) 포도를 100% 사용해서 산 빈센트(San Vicente)라는 단 한 종류의 와인만 만듭니다.
5. 테소 라 몬자(Teso La Monja) : 토로의 우아함
토로(Toro) 지역에 세워진 와이너리로 토로 와인의 힘에 신선한 과일 풍미와 우아한 구조감을 갖춘 질감이 있는 와인을 생산합니다.
① 알미레즈(Almirez)
② 빅또리노(Victorino)
③ 알라바스터(Alabaster)
라는 세 가지 와인을 생산합니다.
6. 비네도스 데 빠가노스(Vinedos de Paganos) : 포도밭 아래에 파놓은 지하 저장고.
비네도스 데 빠가노스는 리오하 알라베사(Rioja Alavesa)에 있는 빠가노스(Paganos) 마을에 있습니다. 빠가노스는 고인돌(Dolmens)과 고고학적 유적지(Archaeological Sites), 고대의 예배당(Ancient Chapels) 사이에 있는 독특한 마을입니다. 비네도스 이 보데가스 시에라 깐따브리아에서는 1988년에 포도밭 지하의 차가운 바위를 깎아서 지하 셀러를 만들었습니다. 지하 셀러를 만든 목적은 기후와 토양, 포도 품종의 결합으로 결정되면서 고유한 특성과 개성을 구현한 훌륭한 와인을 생산하려는 것이죠. 이 와이너리의 지하 창고에선 두 종류의 와인을 숙성합니다. 하나는 라 니에따(La Nieta)이고 또 하나는 엘 뿐티도(El Puntido)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