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이너리

[그리스] 140년이 넘는 그리스의 대표 와이너리 - J. 부따리 앤 손 와이너리(J. Boutari & Son Wineries S.A) (재업)

까브드맹 2023. 11. 18. 16:26

부따리 와이너리의 로고

1. 부따리 와이너리의 역사

부따리 와이너리는 1879년 그리스 북부의 나우싸(Naoussa)에서 설립되었습니다. 144년의 역사는 이 와이너리가 그리스에서 가장 역사 깊은 수준 높은 와인 생산자라는 걸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그리스 와인의 대사와 같은 역할을 했습니다.

고품질 와인 생산에 주력하는 부따리는 국제 와인 대회에서 370개의 메달을 수상했습니다. 미국의 유력 와인 잡지인 “와인 앤 스피리츠(Wine & Spirits)”는 부따리를 세계 10대 와이너리로 선정했습니다. 2011년에도 “올해의 국제적인 와이너리(International Winery of the Year)”로 뽑으면서 부따리는 총 15회에 걸쳐 본 상을 받았습니다.

2008년 역시 미국의 와인 잡지인 "와인 인슈지애스트(Wine Enthusiast)"로부터 우수한 와인을 생산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부따리는 그리스 와이너리 중에선 최초로 “올해의 유럽 와이너리(European Winery of the Year)” 상을 받았습니다.

부따리는 현재 전 세계 45개국에 와인을 수출합니다.

J. 부따리 앤 손 와이너리의 수상 내역
<J. 부따리 앤 손 와이너리의 수상 내역>

2. 와이너리

부따리는 그리스의 나우싸와 산토리니(Santorini), 만티니아(Mantinia), 크레타(Crete), 구메니싸(Goumenissa), 아티카에 포도밭과 양조장이 있습니다. 남프랑스 랑그독(Languedoc) 지방의 리무(Limoux)시 인근에도 와이너리가 있죠. 모든 와이너리에서 해당 지역의 기후와 토양을 표현하면서 고유한 개성을 가진 와인을 생산합니다.

부따리 와이너리는 와인뿐만 아니라 와이너리가 자리한 지역의 문화를 경험하려고 오는 방문객들이 선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부따리 와이너리를 방문하는 일은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겁니다.

반응형

 

3. 한국에서 마실 수 있는 부따리 와인

1) 크레타

① 크레티코스 화이트(Kretikos White) > 시음기

② 크레티코스 레드(Kretikos Red) > 시음기

2) 만티니아

① 모스코필레로 부따리(Moschofilero Boutari) > 시음기

3) 니메아(Nemea)

① 니메아 > 시음기

4) 나우싸

① 나우싸 > 시음기

② 1879 레가시(Legacy) > 시음기

4. 홈페이지

http://www.boutari.gr

 

Οινοποιεία Μπουτάρη

H εταιρία Μπουτάρη διαθέτει 6 οινοποιεία στην Ελλάδα δίνοντάς της την ευκαιρία να πειραματιστεί στον αμπελουργικό τομέα με τον εγκλιματισμ

www.boutari.g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