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30 4

[그리스] 부드럽게 풀어진 까베르네 소비뇽 - Cambas Winery Cabernet Sauvignon 2013

캄바스 와이너리(Cambas Winery)의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2013은 펠로폰네소스(Peloponnese) 반도에서 재배한 까베르네 소비뇽 포도로 만든 PGI(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 등급의 레드 와인입니다. 1.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소비뇽은 와인을 조금이라도 알거나 와인 레이블을 자세히 들여다본 분이라면 누구나 듣고 보아왔던 이름일 겁니다. 레드 와인용 품종이라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까베르네 소비뇽은 레드 와인을 위한 포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메를로(Merlot), 피노 누아(Pinot Noit)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재배되는 품종이기도 하죠. 국내에서는 줄여서 '까쇼'라고도 말하는 이 포도는 까베르네 ..

[그리스] 고기 뿐만 아니라 생선에도 잘 맞는 - Boutari Aegean Dolphin 2013

J. 부따리 앤 손 와이너리(J. Boutari & Son Wineries S.A)의 아게안 돌핀 2013은 그리스의 크레타(Crete) 섬에서 재배한 다양한 그리스 토착 포도를 혼합해서 만든 PGI(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 등급 와인입니다. 1. 크레타섬 크레타는 포도 생산에 있어 그리스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섬입니다. 해안가에 평야 지대가 있지만 크레타 토지의 일부에 불과하며, 섬의 형태에 따라 나란히 자리 잡은 높은 산들이 동에서 서로 섬의 척추를 형성합니다. 그리스 최남단에 있는 크레타는 그리스에서 가장 더운 기후를 가진 곳으로 산악 지대가 이 지역의 기후와 크레타 섬의 포도 생산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포도 재배자들은 산의 높은 곳에 포도밭을 가꿔서 ..

[이탈리아] 시칠리아(Sicilia) 역사편

이탈리아 남부의 시칠리아섬은 지중해 한복판이라는 지정학적 위치 때문에 파란만장한 역사를 가졌습니다. 일찍이 그리스인이 시라쿠사(Siracusa)를 중심으로 식민지를 건설했고, 카르타고와 대립하다가 포에니 전쟁 후에 로마의 일부가 되었죠. 로마 제국이 멸망한 후엔 북아프리카의 이슬람 세력과 이탈리아반도의 기독교 세력이 충돌하는 지점이 되어 수시로 지배층이 바뀌는 혼란스러운 역사를 겪기도 했습니다. 11세기 후에는 유럽 열강들이 이합집산하면서 독일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 차례로 속하는 등 많은 정치적 격변이 있었고, 지중해에서 정치적 영향력을 펼치려는 영국과 노르웨이도 가장 먼저 눈독을 들이는 곳이었죠. 마침내 2차 세계 대전 때에는 미국인까지 시칠리아에 상륙합니다. 이러한 정치적 혼란 속에서 시칠리..

[프랑스] 세계 최대 최고의 샴페인 하우스 - 모에 & 샹동(Moet & Chandon)

1. 모에 & 샹동 샴페인 하우스 모에 & 샹동(Moet & Chandon)은 루이 비통 모에 헤네시(LVMH) 그룹에 속한 샴페인 하우스입니다. 루이 비통 모에 헤네시 그룹은 이름만으로도 알 수 있듯 패션 명품 회사인 루이 비통과 모에 & 샹동 샴페인, 헤네시 꼬냑 세 회사가 합쳐져서 탄생한 그룹이죠. 모에 & 샹동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샴페인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미드팬들에게 인기 높았던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에서 PPL(상품, 브랜드 노출을 통한 간접 광고)을 통해 많이 알려졌습니다. 2. 모에 & 샹동의 역사 1743년 클로드 모에(Claude Moet)가 샴페인 하우스를 건설하면서 모에 & 샹동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최초의 이름은 메종 모에(Maison M..

와인/와이너리 2018.03.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