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17 - Cline California Zinfandel

까브드맹 2009. 8. 6. 09:41

(이미지 출처 : http://www.wine.com/V6/Cline-Zinfandel-2005/wine/88584/detail.aspx)

원래 권종상님의 리스트에 나와 있는 것은 Cline Califonia Ancient Vines Zinfandel 입니다. 그런데 국내에는 아직 수입되고 있지 않은 듯 하고, 그 한 단계 아래(6달러 저렴)의 Cline Califonia Zinfandel이 국내에 수입되어 있기에 대신 소개합니다. 이 와인 역시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와인입니다.

● 가격 : 40,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클라인(Cline)

● 지역 : 캘리포니아(California)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알코올 도수 : 14%

● 포도 품종 : 진판델(Zinfandel) 100%

● 어울리는 음식 : 닭, 오리 등의 가금류 음식, 피자, 파스타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산뜻하고 풍부한 맛과 꽉 찬 과일 향의 피니쉬를 잘 느낄 수 있는 와인입니다. 

● 참고 사항

와인 스펙테이터가 꾸준히 선택해 온 가격대비 품질 최고의 와인 (2007년 10월 선정). 와인 스펙테이터가 추천한 캘리포니아의 최상 품질 진판델

● 권종상님의 메모

"진판델은 캘리포니아가 레드 와인 세계에 선물한 독특한 와인이다. 이 와인을 만드는 데 쓰인 포도는 수령 80-100년의 것들로 진득하며 농축된 느낌이 들고 탄닌은 적당하다. 9개월간 미국산 오크통에서 숙성됐으며 이로 인해 크림 맛이 와인의 넘치는 힘을 살짝 감아 안는 듯한 느낌이 난다." - Ancient Zinfandel에 대한 메모입니다.

※ 미국 레드를 별로 안 좋아하고 진판델도 선호하는 품종이 아닌지라 개인 소감은 패쓰~~ ^^

클라인(Cline)사 홈페이지 입니다.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