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호주] 복숭아와 레몬의 상큼한 풍미, 그러나 품종의 특성은 약한 - Rosemount Diamond Cellar Semillon Chardonnay 2007

까브드맹 2011. 7. 27. 06:00

로드마운트 다이아몬드 셀라 쎄미용 샤도네이 2007

로즈마운트(Rosemount) 사의 다이아몬드 셀라 쎄미용 샤도네이(Diamond Cellar Semillon Chardonnay) 2007은 호주 사우쓰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South Eastern Australia)에서 재배한 쎄미용(Sémillon)샤도네이(Chardonnay) 포도로 만드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로즈마운트 사는 천혜의 조건에서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호주 와인의 대표 주자로 1969년에 설립자인 밥 옵트레이(Bob Oatley)가 뉴 사우쓰 웨일스(New South Wales)와 헌터 밸리(Hunter Valley)에 50 에이커의 땅에 포도나무를 심으면서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 와인의 맛과 향

풍부한 맛이 나는 로즈마운트 와인은 누구나 편하고 즐겁게 마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즈마운트 와인은 세계 와인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각종 와인 대회에서 많은 메달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맑고 투명하며 중간 농도를 가진 금빛 와인입니다. 풍부하고 깨끗한 향이 올라옵니다. 레몬과 그레이프 후르츠, 사과 같은 상큼한 과일 향에 복숭아 같은 농익은 핵과류(核果類) 향, 배와 바닐라의 달콤한 향, 견과류와 토스트, 오크의 고소한 향이 나옵니다.

입에 가득한 느낌을 주지만, 무게감은 중간 정도입니다. 신맛이 강하지도, 무겁지도 않아서 조금 중성적(neutral)입니다. 달지 않고 산도는 중간 정도입니다. 알코올 도수도 12.5%로 강하지 않지만, 입에서 느껴지는 기운은 제법 강합니다. 사과와 복숭아 풍미가 강하며 토스트와 오크 풍미도 제법 나옵니다. 기술 노트를 보면 오크 칩을 사용한다고 나오는군요.

 

 

쎄미용과 샤도네이를 섞어서 새로운 맛을 추구하려 했지만, 두 포도의 특성이 희석된 듯한 맛 외엔 별다른 느낌이 없습니다. 그래서 무난한 맛이지만, 특징을 잡기는 어렵습니다. 여운은 조금 길지만, 별다른 특색은 없습니다. 산미와 알코올이 균형을 이루며 맛과 향도 무난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닭고기와 해산물 샐러드, 채소 요리, 익힌 해산물 요리, 깐쇼새우처럼 향신료를 많이 사용한 중국과 동남아의 해산물 요리, 새우와 가재 같은 갑각류 요리 등과 잘 맞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011년 4월 20일 시음했습니다.

로즈마운트가 생산하는 다른 와인에 관한 시음기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호주] 보편적인 조합의 보편적인 맛 - Rosemount Diamond Label Cabernet Merlot 2006

1. 와인의 맛과 향 로즈마운트사의 다이아몬드 레이블 까베르네 메를로는 사우쓰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South Eastern Australia)의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60%에 메를로(Merlot) 40%를 섞은 보르

aligalsa.tistory.com

 

[호주] 농익은 과일향의 느낌이 물씬 - Rosemount Diamond Label Grenache Shiraz 2006

1. 로즈마운트 와이너리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인 로즈마운트사는 호주 곳곳에 있는 포도원에서 다양한 와인을 생산합니다. 2만 원대의 저렴한 와인부터 14만 원대의 고급 와인까지 수많은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