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생산 지역 : 미국 > 오레곤(Oregon) > 윌라밋 밸리(Willamette Valley)

● 품종 : 피노 누아(Pinoy Noir) 100%

● 어울리는 음식 : 섬세하게 조리한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뵈프 부르기뇽(Boeuf Bourguignon), 갈비찜처럼 진한 소스를 사용한 육류 요리, 오래된 숙성 치즈 등.

쉐 와인 셀라즈(Shea Wine Cellars)는 포도 재배자인 딕(Dick)과 디어드레 쉐(Deirdre Shea)가 기울인 포도 농사의 노력에 대한 결실입니다. 농사지은 포도를 10년간 주변의 와인 생산자에게 판매한 후에 두 사람은 쉐 포도원의 떼루아를 표현할 수 있는 와인을 만들기로 했죠.

쉐 와인 셀라즈에서는 와인을 만들기 위해 포도밭에서 수확한 포도의 25%만 사용합니다. 나머지 포도는 여전히 오레곤과 캘리포니아의 최고급 피노 누아 와인 생산자에게 판매하죠.

세계적인 수준의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 와인을 계속해서 소량 생산하는 것이 이들의 목표이며, 이에 답하듯 그들의 와인은 로버트 파커 점수를 늘 90점 이상 받아 왔습니다. 실로 오레곤의 숨은 보석 같은 와이너리이죠.

쉐 와인 셀라즈 이스트 힐(Shea Wine East Hill)은 쉐 포도원의 7, 5, 13, 오크 구역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 포도로 만들었습니다. 2%의 포도는 포도송이 전체를 사용했고 98%의 포도는 줄기를 제거한 후 사용했죠. 알코올 발효 후에 10개월간 오크통에서 숙성했습니다. 오크통의 63%는 부르고뉴산 새 오크통이고 37%는 부르고뉴산 중고 오크통이었습니다.

맑고 투명한 루비색입니다. 덜 익은 딸기 같은 붉은 과일 향이 나며 싱싱한 나무와 허브 같은 식물성 향이 싱그럽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낙엽과 동물성 향도 약간 나타납니다.

질감은 진하고 탄탄하며 구조감은 무겁고 강합니다. 마치 대장 같은 느낌입니다. 드라이하며 쌉쌀한 산미가 있습니다. 체리와 산딸기 풍미가 풍성하고, 강한 풍미와 알코올의 힘이 합쳐져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인 맛과 향이 진한 와인으로 여운이 무척 깁니다. 입에 남는 풍미가 길게 이어지며 느낌도 좋습니다.

드라이한 맛과 쌉쌀하면서 묵직한 산미, 풍부하고 무거운 알코올의 멋진 균형과 조화를 이룹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A-로 비싸더라도 기회가 되면 꼭 마셔봐야 할 뛰어난 와인입니다. 2013년 1월 18일 시음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