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www.wine.com/V6/Greg-Norman-Estates-Limestone-Coast-CabernetMerlot-2004/wine/88147/detail.aspx)
● 가격 : 65,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그렉 노먼 이스테이트(Greg Norman Estates)
● 지역 : 호주 > 남호주(South Australia) > 라임스톤 코스트(Limestone Coast)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
● 포도 품종 : 까베르네 쇼비뇽(Cabernet Sauvignon) 90%, 메를로(Merlot) 10%
●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 스테이크, 양고기 및 다양한 육류 요리 그리고 치즈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과일 향이 비중 있게 나타나면서도 서늘한 기후로 인한 우아한 느낌의 맛이 와인에 더해집니다. 깊은 적색과 함께 잔 가장자리에는 진홍색 빛을 띠며, 블랙 커런트, 베리류와 자두의 향에 그을린 오크 향과 매콤함이 더해져서 한층 복합적인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향은 맛으로 다시 확인되며, 진하고 긴 여운으로 이어집니다.
● 참고 사항
와인 스펙테이터(WS) 91점
● 권종상님의 메모
"활기차면서도 우아하고 주스의 느낌이 풍부하다. 삼나무와 구워낸 듯한 풍미가 피니시의 큐런트의 느낌과 조화롭게 어울린다. 시음 적기는 지금부터 2012년 사이."
※ 그렉 노먼 이스테이트의 '그렉 노먼'은 여러분도 잘 아실 골프 스타 그렉 노먼 그 사람이 맞습니다. 유명인사들이 포도원을 구입하거나 포도원과 협력해서 자신의 이름을 이용한 와인을 만들어 내는 일은 외국에선 종종 볼 수 있는 일이죠. 대표적인 경우는 ‘대부’의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 감독, 미국의 인기 드라마 ‘소프라노스’의 여배우 로레인 브라코(Lorraine Bracco), 1970~80년대 미국의 코믹 배우로 유명했던 댄 애크로이드(Dan Aykroyd), 미국 프로풋볼(NFL)의 전설적인 쿼터백 조 몬태나(Joe Montana)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경우로 ‘식객’으로 유명한 만화가 허영만과 LG트윈와인이 콜레보레이션(스타나 전문 디자이너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동시에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 차별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을 진행, 허영만의 만화가 새겨진 허영만 와인을 선보였습니다.
그렉 노먼의 와인들은 단순히 그렉 노먼의 유명세를 이용하는 정도가 아니라 와인 자체의 품질로도 매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렉 노먼 Cabernet-Merlot, Coonawara 1996은 WS 91점(탁월한 와인), Yara Valley Chardonnay 1998dms WS 88wja(Very Good)을 받았고, Shiraz Reserve 1999에 이르러서는 2004년 TOP 100 wines 8위의 영예를 안게 되어 이 와인이 품질로 승부하는 뛰어난 와인임을 입증하였습니다.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