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6 3

[스페인] 스페인 고유 품종에 주력하는 -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Bodegas Ventura de Vega)

1.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Bodegas Ventura de Vega)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는 에바리스토 드 베가 에스테반(Evaristo de Vega Esteban)이 1927년에 설립했습니다. 스페인의 리베라 델 구아디아나(Ribera del Guadiana) D.O 지역에 있으며 지역 내에서 가장 새로운 가족 경영 와이너리 중 하나로 세대를 이어가며 칠십 년간 역사와 전통을 쌓아왔죠. 1960년대에 에바리스토의 아들인 벤투라 데 베가(Ventura de Vega)가 보데가스를 물려받으면서 여러 해 동안 좋은 품질의 와인을 만드는데 더욱더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비전과 기술에 많은 투자를 했죠. 보데가스 벤투라 데 베가는 이제 21세기를 향해 엑스트레마두라(Extremadur..

와인/와이너리 2018.03.26

[스페인] 700여명이 참여해서 만드는 와인 - 지저스 델 페르돈 협동조합(La Cooperativa Jesús del Perdón)

1. 지저스 델 페르돈 협동조합(La Cooperativa Jesús del Perdón) 보데가스 윤떼로(Bodegas Yuntero) 브랜드로 와인을 생산, 판매하는 지저스 델 페르돈 협동조합은 연간 2,500만kg의 포도를 수확할 수 있는 스페인 만자나레스(Manzanares) 유일의 와인 협동조합입니다. 1954년에 102명의 농민이 모여서 조합원의 영리를 추구하고 주위에 와인을 판매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했죠. 처음엔 만자나레스 산업 지대의 핵심지에 있는 5만 제곱미터의 포도밭에서 연평균 500만kg의 포도를 수확하면서 와인을 생산했습니다. 조합원의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1966년에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 협동조합(La Cooperativa San Isidro..

와인/와이너리 2018.03.26

[프랑스] 사람과 와인, 양조에 대한 높은 존중 - 도멘 폴 자불레 에네(Domaine Paul Jaboulet Aine)

1. 도멘 폴 자불레 에네(Domaine Paul Jaboulet Aîné) 프랑스의 론 밸리(Rhone Valley) 지역은 프랑스에서 처음 포도나무를 심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역을 관통해서 흐르는 론 강의 하구 동쪽에 고대 그리스의 식민 도시인 마살리아(Μασσαλία), 오늘날엔 마르세이유(Marseille)라고 부르는 도시가 있습니다. 학자들은 이 마르세이유를 통해서 고대 그리스의 와인 문화가 남부 론 일대에 흘러들어왔다고 생각합니다. 마르세이유는 이탈리아 반도와 가까워서 로마의 와인 문화도 전파되었는데, 서기 50년경에 로마군이 북부 론 일대로 진출하면서 로마 와인 문화가 퍼진 것 같습니다. 론 밸리 와인은 특출한 개성과 고전적인 깊이가 있는 섬세한 고품질로 유명합니다. 한때 보르도와..

와인/와이너리 2018.03.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