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커피, 식품

[올리브 오일] 루지에로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바이오 오가닉 일 끌라시코(Ruggiero Premium Extra Virgin Olive Oil Bio Organic il Classico)

까브드맹 2019. 5. 23. 08:33

Bio Organic il Classico 500㎖. Hand-Pickup 방식과 품종의 한정으로 매년 한국에 3,000병만 수입되고 있는 한정판 오일입니다. 제품 전면부와 박스 외부에 고유 생산번호가 표기되어 있어 병입 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생산국 : 이탈리아 

2. 생산지역 : 이탈리아 남부 뿔리아(Puglia) 바리(Bari) 카스텔라나 그로떼(Castellana grotte)

3. 생산회사 : 아지엔다 아그리꼴라 루지에로(Agienda Agricola Ruggiero)

1) 1905년도에 최초로 사업을 시작해서 4대째 운영 중이며 1960년도에 사업자로 등록해서 2대째 사업자 등록 중인 회사입니다.

2) 아지엔다 아그리꼴라 루지에로사는 자연과 전통, 문화를 존중하고 보존하는 것에 큰 가치관을 두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바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올리브를 재배, 사용하여 좋은 상품성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루지에로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올리브 특유의 향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엑스트라 버진 오일만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905년에 아지엔다 루지에로(Agienda Ruggiero)로 시작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1960년부터는 <아지엔다 아그리콜라 루지에로(Agienda Agricola Ruggiero)>라는 자체적인 브랜드로 새로 출발했으며, 현재 200년 이상의 올리브나무에서 재배되는 올리브만을 이용하여 오일을 추출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태리 바리(BARI) 소재 카스텔라나 그로떼(CASTELLANA GROTTE) 지역에 올리브, 아몬드 그리고 체리를 함께 수확할 수 있는 14헥타르(약 4만평) 크기의 농장으로 규모를 넓혔습니다. EURO LEAF 인증을 받은 산도 0.14 이하의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고, 루지에로 가문의 단일품종인 시마 디 몰라(CIMA DI MOLA)를 생산합니다. 자체 생산 단일품종인 CIMA DI MOLA는 200년 이상 된 올리브나무에서만 HAND-PICKUP 방식으로 수확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올리브 열매보다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오래전부터 내려온 전통과 풍습을 고수하며 농장을 관리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훌륭한 제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 EURO LEAF(유로 리프, 유럽연합 유기농 인증)

유전자재조합(GMO) 식품에 민감한 유럽 소비자들에게 유로 리프의 유무는 GMO 식품의 사용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 Millennio(밀레니오) 

루지에로 소유의 농장[via dell'ulivo,I70014 Conversano(BA) ITALIA]에서 자란 200년 이상된 나무의 피콜린(작은 올리브)만을 수확하여 만든 오일임을 인증하는 표시입니다.

3) 역사

"우리의 이야기는 두 분의 조부모님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머니 같은 존재의 니콜라 할머니, 아버지 같은 존재의 안드레아, 두 분 모두 일생을 올리브, 아몬드, 체리 농장에 바치셨습니다.

두 분은 같은 국적의 서로 다른 가정에서 자라 힘겨운 전쟁도 겪으셨습니다. 전쟁 후에 니콜라 할머니와 안드레아 할아버지는 가족들을 위해 작은 땅에서 농장 일을 시작하셨어요. 오로지 가족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였습니다. 니콜라 할머니와 안드레아 할아버지는 작은 땅에서 농장 일을 농장 일을 마치고 돌아오셔서는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정집인 저희 ‘트룰리’에서 휴식을 취하셨습니다.

몇 해가 지나 두 분은 모두 각자의 땅을 살 수 있게 되었고 그곳에 올리브 농장을 세우셨어요.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가족들과 함께 마침내 올리브오일 장인이 되셨습니다.

두 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올리브와 아몬드의 생산량을 늘려가셨습니다.

1905년 올리브오일 제조 장인이신 안드레아 할아버지는 처음으로 미국에 계신 친척에게 자신의 첫 버진 올리브오일을 보내셨고 그때부터 패밀리 비즈니스를 시작하셨습니다. 오래전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은 카스텔라나와 모노폴리 산 올리브 오일은 암포라(고대 그리스나 로마 시대 때 쓰이던 양쪽에 손잡이가 달린 항아리)에 담겨 바다를 건너 향신료와 실크 거래를 하던 먼 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오일 램프에 쓰였으며 오늘날에 와서는 아메리카 대륙과 아시아 그리고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전통 메디 테리 안 스타일 음식에 널리 쓰이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 저희 올리브 농장은 여러 세대를 거쳐 결국 우리 아버지 사베리오, 어머니 로사, 여동생 아리아나와 남동생 니콜라 그리고 저 안드레아에게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린 예전 저희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고수하던 방식 그대로를 계승하면서 최상의 올리브 오일 제조와 혁신을 따르고 있죠.

옛날 저희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사셨던 땅은 오늘날에 와서 아지엔다 아그리콜라 루지에로 회사가 되었습니다. 2010년 회사는 총면적 14헥타르(약 42,000평)의 올리브, 아몬드 농장이 되었고 사람들의 건강과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모든 유기농 시설로 바꾸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저희는 이곳에서 가장 품위 있는 오일 제조사로 선정되었고, 앞으로도 더욱 큰 발전을 위해 올리브나무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며 전통 방식을 고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흰 저희만의 기술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세계 각국에 수출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가장 큰 목표는 제품의 품질 상승과 회사의 세계화에 있으며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신 파트너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가까이 또는 멀리 있는 모두의 테이블에 저희 올리브 오일이 올라가 있는 그 날까지..."

4. 품종/재료 : 시마 디 몰라(Cima di Mola), 레치노(Leccino), 시마 디 멜피(Cima di Melfi), 시노마(Simona), 피콜린(Picholine)의 5종 올리브 혼합 블렌딩.

5. 용량과 가격 : 가격 제공처 레오인터내셔날 주식회사

1) 500㎖ : 295,000원

2) 250㎖ : 185,000원

http://www.leomall.kr/product/detail.html?product_no=9&cate_no=24&display_group=1 

 

Bio Organic Classico 250ml

상품결제정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

leomall.kr

https://smartstore.naver.com/leo_mall/products/3167024241?NaPm=ct%3Djvyqqmx4%7Cci%3D34cb100928ceb3df70682d761c154c52870bde20%7Ctr%3Dslsl%7Csn%3D737422%7Cic%3D%7Chk%3D5fc88519c55f2390e96c9e30ced9f82b6526d7e1

 

RUGGIERO Bio Organic il Classico Extra Virgin Olive Oil 250ml (프리미엄 루지에로 오가닉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 LEOMALL

[LEOMALL] 레오몰에서는 이탈리아 루지에로가문의 프리미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smartstore.naver.com

6. 수입회사 : 레오인터네셔널㈜ / LEOINTERNATIONAL Co.,Ltd

1) 레오인터내셔널은 이탈리아 남부 루지에로(Ruggiero) 가문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아시아 총판권을 독점계약하여 판매 및 한국이외의 아시아 국가로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2) 설립 목적

"이탈리아 장수마을인 사르데냐섬에 100세 마을이 있습니다. 이 마을은 각국에서 취재하러 갈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을입니다. 많은 사르데냐섬 주민들은 “어떻게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는가"를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공통으로 많은 분이 이야기하는 것은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이탈리아 특산품인 올리브오일과 와인이었습니다.

그중 일반적으로 저가형 제품들처럼 여러 종류의 올리브 오일을 섞고, 공정과정에서 불순물 제거를 위한 약품 첨가, 100% 제품이라고 소개하지만, 수입국의 성향에 맞춰 매운맛의 제거를 위해 아몬드를 같이 짜서 넣는 등 제품의 판매를 위해 좋은 성분을 억제하는 업체는 철저히 배제하고 모든 공정 과정에서 HACCP 인증을 받았는지, CODEX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착즙을 하는지를 확인하여 모든 고객님께서 정말 신선하고 건강한 오일을 섭취하고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올리브 열매가 손상되지 않도록 직접 손으로 따서 수확하고, 불순물 제거를 위해 착즙 후 전통방식 그대로 시간을 두고 기다려 자연적으로 불순물이 가라앉아 깨끗한 부분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건강에 그 누구보다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Hand-Pickup 한 올리브를 전통방식의 유기농공법을 토대로 Coldpress(냉온 압착)하여 최상급 오일을 가져다드립니다.

※ 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

※ CODEX Alimentarius Commission(CODEX, 국제식품규격위원회)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식품별 기준 규격을 제정/관리하는 정부 간의 모임. HACCP 또한 CODEX에 규정된 12단계와 7원칙으로 현장에 적용.

7. 연락처

1)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66 가든파이브라이프 테크노관 T9024호 레오인터내셔널(주)

2) 전화 : 1800-8969

3) 핸드폰 : 010-9234-6760

4) 이메일 : leo_international@naver.com

8. 홈페이지와 구매처 : http://www.leomall.kr

 

LEO MALL

PRODUCT CIMA dI MOLA CIMA dI MOLA 라인은 깊은 맛을 내는 올리브유로써 풍부한 과일 향을 느끼실 수 있으며, 다량의 폴리페놀과 자연산 산화 방지제 함유로 인해 건강에 좋습니다. 쓴맛과 매운맛을 내며 여러 고기 요리 종류와 야채수프, 토마토와 오레가노가 섞인 브루 최다 요리, 또는 파스타나 피자 등과 같이 강한 올리브유 맛을 느끼시고 싶으실 때 적합합니다.

leomall.kr

https://pf.kakao.com/_xjtxaxeC

 

LEO MALL

프리미엄 RUGGIERO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입니다.

pf.kakao.com

https://smartstore.naver.com/leo_mall

 

LEOMALL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레오몰에서는 이탈리아 루지에로가문의 프리미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smartstore.naver.com

9. 상품 정보

루지에로 올리브 오일은 유기농 농장에서 저온 압축을 통해 생산하며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에 1년에 3,000병만 수입되는 한정판 제품인 바이오 오가닉 끌라시코(Bio Organic Classico) 라인은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로써 농장에서 재배되는 여러 가지 재료를 함께 갈아 특유의 향과 부드러운 맛이 조화를 이루며 가벼운 과일 향과 달콤하고 조화로우면서 매운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가지 품종(시마 디 몰라, 레치노, 시마 디 멜피)의 피콜린(작은 올리브 열매)만을 Hand-Pickup 하여 수확했고, 냉압착하여 만들므로 생산량이 매우 적습니다(리미티드 에디션). 산도는 0.12%~0.14%입니다.

생선구이, 삶은 조개, 연어, 흰살생선, 수프, 빵, 토마토 또는 부르체다 샐러드와 잘 어울리며 여러 종류의 메디테리안 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10. 올리브 이야기

올리브 오일은 이탈리아와 같은 지중해 국가에서 자라는 올리브 나무 열매에서 나옵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심장 질환에 원인이 되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오래전부터 지중해 지역에서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전체 열량의 80~85%가 지방이지만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올리브 잎은 자연 항생제라는 히포크라테스의 말처럼 올리브 잎에는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죽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올리브 잎과 과육의 껍질 부위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항산화 성분인 ‘올러유러핀’ 때문인데 노화, 심장병, 암의 주범인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올러유러핀에는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도 있기 때문에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 감기나 기관지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열매 속 각종 영양 성분 중 ‘비오페놀’ 은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이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방해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관에 유익한 올레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지방산 중 75%를 차지하는 올레인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버진 올리브오일은 유방 종양의 성장 자극을 억제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산화방지제인 비타민 E가 있어 샤워 후 피부에 바르면 피부보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1) 올리브 오일의 효능

① 노화 방지 :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 함유 

② 성인병 예방 :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 동맥경화 예방 

③ 심장질환 예방효과 

④ 소화촉진과 위통을 치료 : 위액 분비를 조절하여 궤양을 치료 

⑤ 간 기능을 향상 : 콜레스테롤의 분비를 촉진해 간 기능을 도움 

⑥ 불편한 배변 활동 치료 : 식물성 지방이 대장의 배변 운동을 촉진해 치료 

⑦ 당뇨병 예방 : 혈당을 조절해 당뇨병을 예방 

⑧ 영 유아들의 성장촉진 : 비타민과 필수미네랄이 임산부와 어린이들의 뼈와 뇌 발달에 도움 

⑨ 피부 보호 : 비타민E와 프로비타민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도움 

⑩ 피부 트러블 진정효과 : 살균정화능력으로 피부에 바르면 트러블 진정효과 

2) 좋은 올리브 오일의 선택 방법 

① 올리브 오일 중 엑스트라 버진은 올리브 열매를 처음 압착한 기름으로 100% 압착유 입니다. 화학적 과정을 거친 정제유가 들어있지 않아 좋은 효능을 그대로 누리고 싶다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산도 0.8% 이하의 제품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라고 칭하지만, 산도 0.2% 이하의 제품을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라고 합니다. 산도가 적을수록 더 신선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품목 라벨에서 꼭 확인할 사항은 COLD PRESS 또는 냉압착이라 문구를 확인하고, 두꺼운 유리병에 들어있는 제품을 고르며, 외부의 빛을 차단해 줄 수 있는 갈색 짙은 병에 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④ 유럽권의 이탈리아와 그리스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⑤ 유기농으로 재배한 올리브를 사용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⑥ 첨가물이나 정제유가 없는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3) 올리브 오일을 매일 건강하게 흡수하는 팁!

이른 아침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대신 올리브 오일을 한 스푼 마시는 습관.

공복에 모닝커피는 정신을 말끔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지만, 위산 분비가 활발해져 자극을 주고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속쓰림이 지속됐을 때는 소화불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역류성 식도염, 위염, 십이지장궤양 등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올리브 오일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아직 낯설다면 굵은 소금을 올리브 오일에 조금 넣어서 바게트를 찍어서 드셔보세요. 샐러드에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해서 먹어보세요. 이때 발사믹 식초를 살짝 곁들여도 좋습니다. 

11. 인증서

HACCP 인증서

CODEX 인증서

EURO-LEAF 인증서

12. 루지에로 올리브 오일 사용 레스토랑 : 이탈리아 남부의 호텔과 미쉐린 2~3스타 레스토랑에서 사용 중.

1) 다 비토리오(Da vittorio) : Brusaporto, Bergamo

2) 울리아씨(Uliassi) : Senigallia, Ancona

3) 오스테리아 프란체스카나((Osteria Francescana) : Modena

4) 돈 알폰소(Don alfonso 1890) : S. Agata sui due golfi, Napoli

5) 안젤로 사바텔리 쉐프(Angelo Sabatelli chef)

13.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음식 레시피

1) 토마토

① 재료 : 토마토 2개, 시마 디 몰라(Cima di Mola) 또는 인텐소 3(intenso no.3) 루지에로 올리브 오일, 소금

② 만드는 법

- 잘 익은 토마토를 1㎝ 정도로 깍둑썰기 해준다.

- 깊은 볼에 토마토를 넣고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뿌려 섞어준다.

2) 브루스케타

① 재료 : 바게트, 시마 디 몰라(Cima di Mola) 또는 인텐소 3(intenso no.3) 루지에로 올리브 오일, 양송이버섯, 토마토, 하몽, 가지, 아스파라거스

② 만드는 법

- 바게트를 1㎝ 두께로 슬라이스한 후에 살짝 굽는다.

- 양송이를 얇게 슬라이스한 후 갈색이 될 때까지 버터에 볶아준다.

- 토마토를 깍뚝썰기하여 오일에 버무려주고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 가지를 살짝 구워 잘게 썰어준다.

- 하몽은 한 장씩 떼어 썰어주고, 아스파라거스는 살짝 구워준다.

- 구운 바게트 위에 준비된 재료를 하나씩 얹어준다.

- 완성된 브루스케타를 접시에 옮겨 담고 올리브 오일을 뿌려준다.

3) 프라운 샐러드

① 재료 : 새우 8마리, 방울토마토, 마늘, 바이오 오가닉 일 끌라시코 또는 비오(Bio) 루지에로 올리브 오일, 버터, 어린잎채소, 레몬(즙), 소금, 후추, 바질페스토, 화이트 와인

② 만드는 법

- 어린잎채소를 찬물에 헹구어 체에 밭쳐둔다.

- 새우의 껍질과 내장을 제거한 후 올리브 오일, 화이트 와인, 레몬즙, 소금을 넣고 재어둔 후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 마늘을 버터 올리브오일에 볶다가 재어놓은 새우를 넣고 졸이다가 방울토마토를 넣고 졸여준다.

- 볶은 새우 위에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어린잎채소를 올린다.

- 완성된 새우구이 샐러드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다.

4) 소고기버섯 오일파스타

① 재료 : 파스타면 1인분, 살치살, 느타리버섯, 마늘, 바이오 오가닉 일 끌라시코 또는 비오(Bio) 루지에로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② 만드는 법

- 살치살을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 느타리버섯을 잘게 찢고 마늘은 얇게 썰어준다.

- 파스타면을 삶아 올리브 오일을 뿌려둔다.

- 마늘과 버섯을 올리브 오일과 버터를 넣고 볶다가 면수를 붓고 졸여준다.

- 한쪽에서 살치살을 노릇하게 구워준다.

- 면수가 적당히 졸면 버섯을 넣고 위에 살치살을 올려준다.

- 완성된 파스타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다.

※ 레오 인터내셔날에서 제공한 내용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