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포르투갈] 말린 베리류 향과 다양한 나무 향, 그러나 아직 마시기 이른 - J. Portugal Ramos Wines & Spirits Marques de Borba 2016

까브드맹 2018. 7. 28. 16:00

마르께스 데 보르바 띤또 2016

J. 포르투갈 라모스 와인스 앤 스피리츠(J. Portugal Ramos Wines &amp Spirits)의 마르께스 데 보르바 띤또(Marques de Borba Tinto) 2016은 포르투갈 남부의 DOC 알렌떼주(Denominação de Origem Controlada Alentejo)에서 재배한 알리깡뜨 부쉐(Alicante Bouschet)와 아라고네스(Aragonez), 뜨린까데이라(Trincadeira), 뚜리가 나시오날(Touriga Nacional) 포도를 혼합해서 만든 레드 와인입니다.

1. 와인 양조

알리깡뜨 부쉐, 아라고네스, 뜨린까데이라, 뚜리가 나시오날의 네 포도로 와인을 만들고, 작은 오크통에서 이듬해까지 숙성한 다음 병에 담았습니다.

DOC 알렌떼주를 비롯한 포르투갈의 와인 생산지에 관한 개략적인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 와인의 맛과 향

마르께스 데 보르바 띤또 2016의 색

중간 농도로 퍼플에서 루비색으로 넘어가는 단계입니다. 타임(thyme) 같은 허브 향에 이어서 검붉은 과일 향이 나오다가 점점 말린 붉은 베리 종류의 향과 레드 체리 향이 나타납니다. 생나무와 마른 나무 등 다양한 나무 계열 향도 있습니다.

구조감은 짱짱하며 탄닌의 억센 느낌이 강합니다. 산미는 훌륭합니다. 씁쓸한 맛이 있으며 생나무 가지 같은 억센 식물성 풍미가 두드러지네요. 생나무와 서양 자두, 타임 같은 허브, 베리류 과일 등의 풍미가 있습니다. 여운은 자극을 길게 남기지만, 입에 남는 풍미의 느낌은 별로입니다. 

 

반응형

 

훌륭한 산미와 14%의 강한 알코올은 균형을 이루지만, 탄닌은 지금 마시기엔 너무 강합니다. 어울리는 음식은 양고기와 소고기 스테이크, 그릴에 구운 소고기와 양고기, 바비큐, 소갈비와 양 갈비 같은 고기 요리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좋은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8년 7월 12일 시음했습니다.

 

[포르투갈] 포르투갈 와인 개괄

지난 2018년 7월 12일에 서울 시청 앞 더 프라자 호텔 4층 메이플 홀에서 있었던 포르투갈 와인 마스터 클래스에서 표했던 포르투갈 와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포르투갈의 와인 비즈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