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포르투갈] 코와 입에 하나 가득 퍼지는 검붉은 과일 향 - Vidigal Wines Porta 6 2016

까브드맹 2018. 7. 27. 16:00

비디갈 와인스 뽀르타 6 띤또 2016

비디갈 와인스(Vidigal Wines)의 뽀르타 6 띤또(Porta 6 Tinto) 2016는 포르투갈 중부의 IGP 리스보아(Indicação Geográfica Protegida Lisboa)에서 재배한 아라고네스(Aragonez)와 까스뗄라웅(Castelão), 뚜리가 나시오날(Touriga Nacional) 포도를 섞어서 만든 레드 와인입니다.

1. 와인 양조 

뽀르타 6 띤또(Porta 6 Tinto) 2016은 리스보아에서 많이 재배하는 아라고네즈, 까스뗄라웅, 뚜리가 나시오날의 세 포도를 5:4:1로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레드 와인이지만 오크통에 숙성하지 않아서 검붉은 과일의 향과 맛이 가득하죠. IGP 리스보아를 비롯한 포르투갈 와인 생산지에 관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참고로 뽀르타는 문을 뜻하는 포르투갈어입니다. 뽀르타 6는 6번 문으로 주소를 말하죠.

2. 와인의 맛과 향

비디갈 와인스 뽀르타 6 띤또 2016의 색

중간 농도의 퍼플색입니다. 매콤한 나무와 서양 자두, 블랙 체리, 검은 산딸기 같은 검붉은 과일 향이 나오며 블랙커런트 향도 조금 맡을 수 있습니다. 매콤달콤한 향신료 향도 풍깁니다.

질감은 진하고 부드럽습니다. 잘 숙성된 탄닌은 마신 후에 느낌이 남으며 구조감은 웅장하진 않아도 잘 짜였습니다. 맛은 드라이하며 산미는 맛있습니다. 향긋한 과일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반응형

 

서양 자두와 블랙 체리, 약한 블랙커런트 등등 다양한 검붉은 과일 풍미와 함께 매콤하고 우아한 향신료 풍미가 복합적으로 나타나네요. 여운은 길고 입에 남는 과일 풍미는 훌륭합니다.

맛있는 산미와 부드러운 탄닌, 13.5%의 적당한 알코올 도수가 균형과 조화를 이룹니다. 그릴에 구운 고기 요리, 고기 스튜, 파스타 등과 함께 마시면 맛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좋은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1년 7월 12일 시음했습니다.

 

[포르투갈] 포르투갈 와인 개괄

지난 2018년 7월 12일에 서울 시청 앞 더 프라자 호텔 4층 메이플 홀에서 있었던 포르투갈 와인 마스터 클래스에서 표했던 포르투갈 와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포르투갈의 와인 비즈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