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일반

[보르도 와인] 26편. 보르도 와인 축제 행사 - 보르도 와인 스쿨 제작.

까브드맹 2015. 1. 21. 06:30

메독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 http://www.marathondumedoc.com

보르도 와인은 단순한 술이 아니라 보르도의 위대한 역사문화 유산입니다. 해마다 보르도에서는 와인과 관련된 지역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데, 특히 포도 수확기 전후로 많은 행사가 개최됩니다.

보르도 와인 스쿨의 보르도 와인 동영상 강의 26편은 ‘보르도 와인 축제 행사’ 편입니다.

1. 포도 수확기

1) 매우 특별하고 중요한 시기로 수확 인부, 저장고 관리인, 와인양조학자인 외놀로그_Oenologue 모두 각자의 역할이 있습니다.

2) 포도 수확일은 샤토에서 임의로 정하지 못하고 당국의 통제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포도 수확 허가가 나면 수확이 시작되고 이 시기는 포도 수확 축제로 막을 내립니다.

2. 보르도 와인 축제

1) 보르도 와인 애호가와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행사로 2년마다 열립니다.

2) 4일에 걸친 축제 기간 중 평균 50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보르도 와인을 맛보기 위해 찾아옵니다.


3. 기타 행사

보르도가 위치한 지롱드_Gironde 주 곳곳에서 많은 행사가 개최됩니다.

1) 와이너리 특별 개방 행사 : 전체 보르도 생산지에서 이뤄집니다.

2) 재즈 인 쌩-테밀리옹_Jazz in St-Emilion : 재즈와 와인이 함께 하는 축제입니다. 

3) 메독 마라톤 대회 : 가을에 개최되며 10마일(16km) 코스와 트라이얼(42.195km) 코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