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19 - The Hess Collection Syrah California Select

까브드맹 2009. 8. 8. 08:24

● 가격 : 45,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헤스 컬렉션 와이너리(The Hess Collection Winery)

● 지역 : 미국(USA) 캘리포니아(California)

● 마시기 좋은 온도 : 16~18도

● 알코올 도수 : 14.5%

● 포도품종 : 시라/쉬라즈(Syrah/Shiraz) 85%, 쁘띠 시라(Petit Syrah) 15%   

● 어울리는 음식 : 양고기, 오리고기, BBQ, 불고기 등과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향신료의 향이 강한 콜라나무와 잘 익은 검은 체리, 라즈베리, 검은 후추,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와인입니다. Hess Select 등급은 부담 없는 가격에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구매하여 바로 즐기거나 수년 동안 숙성이 가능하도록 생산된 와인입니다. 보통 이 등급은 오크통에서 좀 더 짧은 시간을 보내게 하여 좀 더 가벼운 바디를 가지게 되지만 과일의 향이 더욱 강하게 됩니다. 

● 권종상님의 메모

"'나파 밸리 와이너리 Napa Valley Winery' 의 서브레이블로 만들어진 이 와인은 몬터레이 카운티와 멘도치노 카운티 산 포도로 만들어졌으며 15개월간 오크통 숙성됐다. 15퍼센트의 쁘띠 시라가 가미돼 쥬스같은 느낌이 강하며 나긋나긋하다. 농염한 블랙 체리와 스파이스 향이 강한 아니스의 느낌이 피니시에서 맛있게 느껴진다."

헤스 컬렉션 홈페이지

※ 자료 출처 : 와인 파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