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조지아] 데리야끼 소스를 뿌린 음식에 딱! - KTW Akhasheni Saperavi Semi Sweet 2017

까브드맹 2018. 10. 27. 16:00

KTW Akhasheni Saperavi Semi Sweet 2017

KTW(Kakhetian Traditional Winemaking)의 아카쉔니 사페라비 세미 스위트(Akhasheni Saperavi Semi Sweet) 2017은 조지아 카헤티(Kakheti)주의 구루자니(Gurjaani) 지역에 있는 아카쉔니(Akhasheni) 마을에서 수확한 사페라비(Saperavi) 포도로 만드는 AOC 등급의 레드 와인입니다.

1. 와인 생산자

KTW는 조지아와 코카서스 지역에서 가장 큰 와인 회사로 세계 2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조지아 제1의 포도 산지인 카헤티 지역에만 2개의 와이너리를 가졌고 구리아(Guria)와 아드자리아(Adjaria) 등지에도 와이너리가 있죠. 또한, 구라미쉬빌리 마라니(Guramishvili Marani), 조지안 체임버 오브 와인(Georgian Chamber of Wine), 베리츠시케 베란다(Velistsikhe Veranda)에 와인을 양조하고 숙성하는 셀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KTW의 궁극적인 목표는 조지아 전통 항아리에서 양조하는 크베브리(kvevris) 방식과 현대적인 장치와 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와인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KTW에는 현재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이베리아(Iveria)를 비롯하여 구라미쉬빌리 등 다양한 와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2. 와인의 맛과 향

아카쉔니는 조지아 동부 카헤티주의 구르자니 지구에 있는 마을로 조지아 와인의 지역 명칭 중 하나입니다. 사페라비 포도로 만드는 세미 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하죠.

많은 스위트 와인이 그렇듯 KTW의 아카쉔니 사페라비 세미 스위트 와인도 진한 루비색입니다. 블랙 체리 향에 프룬(prune) 같은 말린 과일 향이 있고, 블랙커런트와 흑설탕 향도 살짝 나옵니다.

질감은 부드럽고 진합니다. 진한 농축 과즙 같은 느낌입니다. 약간 단맛과 여기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산미가 좋습니다. 서양 자두 같은 검붉고 과일 풍미와 말린 과일 풍미가 있으며 흑설탕 맛도 살짝 나옵니다. 그 외에 다른 풍미는 느끼기 어렵네요. 마신 후에 달콤한 풍미를 남겨주지만, 길게 이어지진 않습니다.

 

 

살짝 단맛과 적당한 산미, 부드러운 탄닌의 조화가 괜찮습니다. 여러 음식과 다양하게 어울릴 만한 맛입니다.

달게 조리한 불고기와 양념 갈비, 데리야끼 소스를 얹은 소고기와 닭고기 요리, 제육볶음과 돼지갈비, 잡채 같은 한식, 달게 조리한 일식 등과 함께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018년 10월 22일 시음했습니다.